4,280
상품목록
main thumb
저녁노을

만물상, 엄마 집밥 이성미의 매콤 고등어구이

만물상, 엄마 집 밥 이성미의 매콤 고등어구이 살림 9단의 만물상에서 정성스러운 맛과 추억은 그대로 담은 초간단 엄마의 집 밥 개그맨 이성미 씨의 비린내 제로!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매콤 고등어입니다.
2인분 1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청양고추, 풋고추는 잘게 다져둔다.
고등어는 손질하여 등 쪽에 사선으로 칼집을 넣고 안쪽에 소금 후추를 약간 뿌려둔다.
고등어에 썰어둔 고추를 올려주고 밀가루를 골고루 뿌려준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중불로 굽다가 겉면이 익으면 약불로 구워준다.
간장 1스푼, 고춧가루 4스푼, 소주 2스푼, 꿀 2스푼을 넣어 잘 섞는다.
노릇하게 구워진 고등어 겉면에 양념을 바르고 다시 뒤집어(앞면) 양념을 골고루 발라준다.
남은 양념에 붉은 고추, 양파, 대파를 다져 넣고 양념장 바른 고등어 위에 듬뿍 올려 마무리한다.
팁-주의사항
1. 고등어 등에 사선으로 칼집을 내주면 구울 때 모양이 먹음직스러워진다.
2. 고추 : 고추 속 캡사이신의 산성분이 고등어의 겉면을 응고시켜 부서지지 않고 바삭바삭하게 해 준다.
3. 밀가루 : 밀가루가 수분을 잡아줘 겉이 쫀득쫀득하게 해 준다.
4. 꿀을 넣는 이유? 꿀의 점성 때문에 양념이 잘 붙고 쏙쏙 스며드는 효과가 있고 또 꿀의 수분이 고등어가 타는 것을 방지해 준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11-23 수정일 : 2018-11-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저녁노을

내 발밑에 떨어진 행복줍기, 가족을 위한 정성담은 집밥,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를 담고 있습니다.

요리 후기 1

NR Lee 2019-04-22 12:56:24

생선구이를 좋아하지 않는 남편인데 이렇게 해주니 너무 맛있다고 칭찬 받았네요 ^^~ 인생레시피 될듯해요 ~ 청양고추섞어 굽고 양념장엔 꿀이 들어가니 몸에도 너무 좋은 요리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