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784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대패삼겹살 숙주볶음 고기요리 먹는날

떨어지지 않고 쟁여놓는 재료 중 하나가 삼겹살이랍니다. 주말인데 뭘 해 먹을까 하다가 숙주 한 봉지를 사온것이 있어서 대패삼겹살 숙주볶음을 해봤어요. 이번에는 고춧가루를 넣어서 빨갛게 해봤습니다.
2인분 1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몇 그램인지 저울에 올려서 재보려니 저울도 꺼내야 해서 돌돌 말아있는 대패삼겹살 수를 세는 것이 나을듯하더라고요. 돌돌 말려있는 고기가 30개입니다. 저 사진에 보이는 거보다 세보고 개수를 맞춰서 더 넣었어요.
고춧가루 2, 진간장 2, 맛술 1, 올리고당 1, 들기름 1, 다진 마늘 1, 후추 약간을 넣었고요. 돌돌 말려 있는 대패삼겹살이라서 큰 건 펴주면서 양념이 골고루 스며들게 해줍니다.
부추는 한 줌 정도 준비했고요. 숙주는 한 봉지에 400g인데 절반을 넣었으니 200g 예상합니다.
대패삼겹살을 구울 때 약한 불로 구우면 기름이 엄청 나오니 센 불에 빨리 익혀주셔야 기름이 덜 나와요. 잘 익을 수 있게 뒤집어가면서 구워주세요. 익은 거 드셔보셔서 간이 딱 맞으면 나중에 싱거워요. 여기에 부추와 숙주가 들어가야 하니 맵거나 짜야 간이 맞는 거랍니다.
고기가 익으면 부추와 숙주를 넣어줍니다. 대패삼겹살 숙주볶음이지만 콩나물을 넣어서 콩불로 해먹어도 맛이지요. 부추대신에 쪽파를 넣어셔도 됩니다. 전 어제 오이소박이를 해서 부추가 남아서 넣어봤어요.
이때도 역시나 센 불에 재빨리 한 2~3분 정도만 볶아주세요. 숙주가 너무 익으면 아삭한 식감이 사라지니까요.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신다면 고기가 익으면 불을 끄고 팬의 잔열로 숙주를 익혀주셔도 될듯해요. ^^ 마무리로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넣어주셔도 됩니다. 전 넣지 않고 그냥 먹었어요. 대패삼겹살 숙주볶음을 이렇게 만들어봤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3-12 수정일 : 2018-03-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바겨사

바겨사입니다. https://in.naver.com/pmj9475

요리 후기 2

하선린 2020-02-27 17:22:01

한그릇 먹을 밥 두그릇 먹었네요.. 저희는 대패 목살에 부추 콩나물 넣었는데 정말 짱이었습니다.  

sky kid 2019-01-15 11:35:44

맛있었어요!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