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768
상품목록
main thumb
탁주부

새콤달콤 아삭하게 오이피클 만들기

요즘 오이가 참 저렴하죠~ 시장에서 대량 사와서 오이소박이도 만들고 오이지도 만들고 또 남는걸로 오이피클도 만들어봤는데 너무 맛있네요^^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준비한 재료들이 충분히 들어갈 만한 크기의 유리병을 열탕소독해주세요. (요리팁 참고)
오이는 굵은소금으로 문질러 깨끗하게 세척해주신후 물기를 닦아내 5~7mm두께로 슬라이스해주세요. 저는 묵칼을 이용해서 물결모양으로 썰어줬어요.
양파는 오이크기에 맞춰 썰어주시는게 보기에도 예쁘기 때문에 6등분 해줬어요.
잘 손질한 재료들은 열탕소독후 건조된 유리병에 담아두고
각 재료들을 넣어 피클 양념물을 만들어주신후 설탕과 소금이 녹도록 저어주며 센불로 팔팔 끓여줍니다.
양념물이 팔팔 끓고 가스불을 끈후 바로 오이와 양파에 부어주세요. (요리팁 참고)
뚜껑열고 실온에서 한김식혀준후 뚜껑닫아 냉장보관하며 드시면돼요.
팁-주의사항
1. 유리병 열탕소독시 유리병이 충분히 들어갈만한 크기의 냄비에 물을 반정도 넣고 유리병을 살짝 기울여 넣어준후 센불로 팔팔 3분정도 끓여주세요. 물이 뜨거울때 유리병을 넣으면 파손될수 있으니 처음부터 함께 넣고 끓여주시면돼요. 그리고 유리병을 건져내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물기를 건조시켜주세요. 차가운물로 헹구시면 안돼요.
2. 오리를 너무 얇게 썰면 완성후 아삭함이 부족할수있으니 살짝 두껍게 썰어주세요.
3. 오이와 양파 외에 적양배추가 파프리카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4. 양념물이 뜨거울때 오이에 부어주셔야 아삭함을 살릴수있어요.
5. 오이와 양파에서 수분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양념물이 조금 부족해도 상관없어요.
6. 냉장보관하며 드시는데 덜어드실때 입에 닿지 않은 숟가락으로 덜어드셔야 오래 보관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등록일 : 2017-06-23 수정일 : 2017-06-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탁주부

레시피대로 안 하고 왜 그러냐고 묻지 말아주세요ㅠ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