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11
main thumb
저녁노을

휴가철, 보냉 가방과 아이스박스 사용법

무더운 여름, 산이나 바다로 휴가 떠나는 시기입니다. 이렇게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보냉 가방과 아이스박스를 사용하는 분들 많습니다. 한 번 사면 오래 두고 쓰는 만큼 올바른 사용·관리법이 중요합니다. 보냉 가방과 아이스박스에 음식이나 식재료를 담을 때, 어떤 순서로 담으세요?
1인분 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보냉가방
  • 아이스박스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보냉 가방 사용법. 유리 용기에 담으면 깨질 위험이 있으므로 지퍼 백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담는다. 아이스 팩을 함께 넣으면 보냉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냉기가 아래로 흐르기 때문에 상하기 쉬운 먹거리를 맨 아래 넣는다. * 얼음은 맨 위에 올려주고 덮게를 덮는다.
세척 법. 사용 뒤 제대로 씻지 않으면 음식물에 오염돼 세균이 생길 수 있습니다. 중성 세제 섞은 물로 안팎을 꼼꼼히 닦은 다음, 그늘진 곳에서 바짝 말려야 깨끗하고 안전하게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은 각각 포장을 해 준다. 아이스박스 맨 밑에는 육류와 생선을 담는다.
육류와 생선 위에 얼음을 올려준다. (얼음의 양은 아이스박스 1L당 200g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채소와 과일을 올린다. 채소는 냉기가 통할 수 있도록 세워서 보관합니다. 빈 공간은 마른행주나 키친타월, 깨끗한 면수건으로 꽉 채워줍니다.
맨 위에 키친타월, 손수건으로 덮기

등록일 : 2016-08-03 수정일 : 2016-08-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저녁노을

내 발밑에 떨어진 행복줍기, 가족을 위한 정성담은 집밥,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를 담고 있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