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2,166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참나물 무침

생으로 무쳐 더욱 향긋한 참나물 무침입니다. 액젓과 고춧가루로 양념해 살짝 매콤하면서 쌉싸름맛이 좋아요. 밥반찬으로 좋답니다.
3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볼에 찬물을 가득 넣고 식초를 1-2큰술 정도 넣어서 농약도 제거하고 이물질들을 제거해줍니다. 5분 정도 놔두면 물 밑으로 흙이 가라앉습니다. 너무 오래 담가두진 마세요.
두세번 찬물에 헹궈줍니다. 물기를 제거합니다.
나물이 길면 엉켜서 젓가락질이 힘드므로 3등분 정도 잘라줍니다.
위의 레시피대로 양념을 넣어줍니다. 까나리 액젓이 없으면 참치 액젓이나 멸치 액젓도 괜찮습니다.
양념을 섞어서 약간 숙성시키면 더욱 좋습니다. 시간이 없으면 바로 무치셔도 되구요. 이렇게 양념을 따로 만드는 이유는 양념을 하나하나 바로 넣으면 양념이 뭉쳐서 어딘 짜고 어딘 싱겁고 간이 골고루 배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닐 장갑을 끼고 살살 무쳐주면 됩니다. 양념을 잠깐이나마 숙성시켜 놓았더니 색감이 더 예뻐졌답니다. 손에 너무 힘을 주고 무치시면 안된답니다. 생으로 무쳤지만, 소금을 넣고 데쳐서 무치는 방법도 있답니다.
팁-주의사항
보관은 신문지나 키친타올에 싸서 분무기로 뿌려준 후에 야채실에 보관하면 되며, 연한 나물이기에 구입 즉시 요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10-27 수정일 : 2015-10-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요리 후기 1

엽기사오정 2016-05-28 00:16:17

레시피데로 따라 했는데 맛나네요~오늘 식구들 저녁식사 전 따로 밥에 비벼 먹었어여~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