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포장만 뜯으면 바로 먹을 수 있는 생두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냥 떠먹어도 고소하지만 소스나 채소를 곁들이면 애피타이저나 간식으로 손색없는 메뉴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두부양상추볼
준비할 재료
생두부 1모, 양상추 1/4통, 오렌지 1/2개, 노랑·빨강 파프리카 1/6개씩, 소스(땅콩버터 1큰술, 머스터드소스 1작은술, 올리브유 2작은술)
만드는 법
1 생두부는 작은 칼을 이용해 손톱만한 크기로 네모지게 자른다. 2 양상추는 손바닥 크기로 잘라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뺀다. 3 오렌지와 파프리카도 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지게 자른다. 4 준비한 소스 재료를 한데 恃?고루 섞어 소스를 만든다. 5 양상추로 만든 볼에 두부와 오렌지, 파프리카를 올린 후 소스를 뿌려 낸다.
두부날치알딥과 스틱브레드
준비할 재료
생두부 1/4모, 날치알 3큰술, 실파 1뿌리, 붉은 고추 1/3개, 소금 약간, 식빵 4장
만드는 법
1 생두부는 넓은 그릇에 담아 곱게 으깬다. 2 날치알은 체에 밭쳐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실파는 곱게 채 썬다. 붉은 고추도 곱게 다진다. 3 ①에 날치알과 실파, 고추, 소금을 넣고 고루 섞어 두부날치알딥소스를 만든다. 4 식빵 가장자리를 잘라내고 손가락 굵기의 스틱 모양으로 잘라 달군 팬에 기름 없이 앞뒤로 뒤집어가며 굽는다. 5 스틱 브레드와 ③을 곁들여 낸다.
바로 먹을 수 있는 생두부
두부와 달리 소포제와 유화제를 넣지 않고 굳힌 것이 특징. 텁텁한 잡맛 없이 콩 본연의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1 숨두부 _반투명 컵에 담긴 테이크아웃형 제품으로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은 듬뿍 들어 있어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아침식사 대용이나 다이어트식으로 좋다.
2 발아콩 두부 _진한 콩물을 그대로 굳힌 따끈한 두부를 살짝 눌러 탄력을 높인 프리미엄급 생두부.
3 백설 행복한 콩 모닝두부 _물이 들어 있지 않아 바로 먹기 편리하고 부드럽다. 용기 채로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4 백설 행복한 콩 두부 생식용 _특별한 조리 없이 샐러드나 두부셰이크 등으로 만들어 아침식사나 디저트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등록일 : 2008-04-11 수정일 : 2008-04-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