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이젠 제법 쌀쌀한 바람이 불어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하루를 마감하고 돌아오는 가족들을 위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게 하는 것 같아 냉장고에서 뒹구는 버섯들을 꺼내 전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버섯전골입니다.
▶4인가족 기준
재료: 표송이버섯 2개, 팽이버섯 1봉, 잎새버섯, 느타리 버섯 약간, 양파 반개, 쇠고기 200g, 대파, 마늘, 고추가루, 멸치액젓, 당면 약간
▶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다시마, 다시멸치를 넣고 끓입니다.
▶ 맛이 우러나면 다시마와 멸치는 건져 버립니다.
▶ 맛이 시원한 다시물입니다.
▶ 각종 버섯들을 깨끗히 씻어 썰어둡니다.
▶ 양파, 대파도 먹기 좋게 썰어 둡니다.
▶ 다시물이 담긴 전골냄비에 버섯을 돌려가며 담습니다.
▶ 고추가루, 마늘도 넣고, 액젓으로 간을 합니다. 야채는 맨 뒤에 넣어 보글보글~~ 맛있게 끓입니다. 군침 돌지 않나요?
▶ 완성 된 버섯전골
★ 버섯의 효능
㉠ 버섯에 함유 된 스테롤 성분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버섯에 함유 된 게르마늄이 제암효과와 진통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면역증강, 항염증작용 : D-glucon
㉢ 혈당강화작용 : 영지버섯의 다당인 노데란 단백질 복합체
㉣ 탈 콜레스테롤 작용 : 표고버섯에서 에리다데닌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질을 저하시키는 작용이 있고, 혈압강하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버섯에는 비만을 유발하는 열량성 영양은 적고, 생체기능을 적절히 조절하여 그 활성을 촉진 해 미네랄, 비타민, 효소, 식이섬유와 항암 항균 등의 기능이 있다는 다당체가 많아 성인병 예방으로 현대인의 건강식품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잘 먹어주는 가족들의 입만 보아도 행복한 주부가 됩니다. 버섯은 오래 끓이면 맛이 떨어집니다. 시간이 지나면 당면이 퍼지고 제 맛을 느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고기만 익으면 식탁위에 바로 올려 먹는 것이 좋으며,
전골에 들어 간 당면때문에 한번에 먹을 불량만 하시길 바랍니다.
가족의 건강을 위해 집 밥만 고집하는 저녁노을입니다. 부엌일이 두려운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와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티스토리 블로그 http://heysukim114.tistory.com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네이브 블로그 |
등록일 : 2014-10-03 수정일 : 2015-07-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내 발밑에 떨어진 행복줍기, 가족을 위한 정성담은 집밥,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를 담고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