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1
main thumb
투원사랑

후기이유식)소고기검정콩노른자배 이유식

이번달 돌을 맞이하는 막내딸 후기 이유식 만들어보았어요

막내라 그런지 뭐든 잘 먹는 울 딸랑구랍니다^^

저는 중기 이후로 압렵솥을 이용해 이유식을 만들었어요

쌀도 불리지 않아도 되고 더운데 불 앞에서 오랫동안 서있지 않아도 되고 무엇보다 큰 장점은 불키고 10분정도면 이유식이 완성된다는 것!!

쉽고 간편한 압렵솥을 이용한 이유식만들기 레시피 공유할께요^^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소고기안심 30g
  • 검정콩 약 15개
  • 달걀노른자 1알
  • 1/4개
  • 2/3컵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소고기검정콩노른자배 이유식 재료예요
노른자는 삶은 달걀을 흰자와 분리해서 준비해주세요.
날달걀로 흰자 노른자를 분리하면 아무래도 흰자가 조금은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삶은 달걀을 분리하시는걸 추천해요.
검정콩은 전날 밤 미리 물에 불려주었어요. 그럼 따로 삶지 않아도 껍질을 쉽게 깔수 있어요.
콩류가 두뇌발달에 좋다는건 다들 알고 계실꺼예요. 검정콩도 두뇌발달과 아이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곡물이랍니다.
껍질을 깐 검정콩은 칼로 다져주어요.(후기이유식이라 곱게 다지지는 않았어요)
배는 강판에 곱게 갈아주었어요. 배는 소화작용을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배를 넣으면 단맛이 나서인지 막둥이가 더 잘 먹는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모든 재료를 압력솥에 넣고 물을 넉넉히 부어주세요. 담겨져 있는 쌀선에서 3센티 위 정도로 물을 부으면 딱 알맞은 농도로 이유식이 만들어 졌던거 같아요. 그런데 물양 조절에 실패하셨다고 해도 좌절하지 마세요^^ 좀 묽은거 같다싶은 조금 더 끓여주면 되고요, 된거같다 싶음 물을 조금 더 부어주면 된답니다.
뚜껑닫고 센불에 올려서 압력솥추가 보글보글 소리를 내기 시작하면 젤 약한 불로 줄여주세요. 그리고 약한불로 10분정도 끓인다음 불을 끕니다. 뜸들이기가 끝나고 뚜껑을 연다음 사진이예요.
나무 주걱으로 고기와 노른자를 으깨면서 섞어주세요
쌀 2/3컵정도면 180~200ml 이유식이 3끼 분량이 나와요( 어떤재료를 넣느냐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냉장고에 보관했다 맘마시간에 맛있게 먹여줍니다^^
팁-주의사항
노른자가 들어간 이유식은 실온에 뒀다가 데우면 비린내가 살짝 나더라구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서 데우시는걸 추천합니다!

등록일 : 2018-11-02 수정일 : 2018-11-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