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98
main thumb
불량엄마소자매마미

버터 보관법- 버터 소분해서 냉동 보관하기

안녕하세요~! 불량 살림 9단~ 불량엄마 소자매마미예요. ㅎㅎㅎ 오늘은 버터 보관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봐요. 참 별걸 다 포스팅하는 불량엄마 ㅋㅋㅋ 그래도 알아두면 살이 되고 피가 되는.... 까지는 아니지만 살림이 조금 편해지는^^이마트에 가서 담아온 불량엄마 소자매마미가 사랑하는 버터 엘엔 비르 가염버터~! 두 개라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본인에게 맞는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
6인분 이상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버터 2개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우선 버터를 자르기 전에 종이 포일부터 꺼내 미리 잘라주었어요. 눈대중으로 하나씩 싸기 좋게 길쭉하게 여러 번 접어 자르고 저걸 삼등분해서 잘라주었어요.
종이가 준비 되면 버터를 잘라주어야겠죠^^ 버터는 개봉 전은 냉장보관이지만 포장을 벗기고 나면 그 후엔 냉동 보관하셔야 해요!
엘엔 비르는 포장을 벗기면 자상하게도 눈금 처리가 되어있어요.센스 있는 포장 같으니~^^저 눈금대로 칼집을 내어 썰어주었어요. 대강 대강해도 크게 뭐라 할 사람 있나요 ㅎㅎㅎ
포장을 밑에 깐 채로 잘라주면 설거지도 줄고 편하겠죠. 20g 잘라준 버터는 먹기 좋고, 쓰기 좋게 한 번 더 가운데를 쓱~!
이렇게 약 10g 정도씩으로 잘라준 버터를 준비해둔 종이 호일로 하나씩 싸주어요.
뭔가 대단한 것 같지만 정말 대출 둘둘 말아줬어요.둘둘 말아 통에 담아 주면 끝~!이게 첫 번째 방법이에요.
두 번째 버터도 같은 방법으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지퍼팩에 담아주는데 이때 전분 1/2수저를 넣어 흔들어주면 자기들끼리 붙어서 난리 블루스 추는 걸 막아줘요 ㅎㅎㅎ전분가루는 살짝만 넣어서 흔들흔들~!이대로 냉동실에 넣으면 끝.

등록일 : 2016-09-09 수정일 : 2016-09-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불량엄마소자매마미

레비올라의 레시피는 집밥위주의 간편한 요리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