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900
main thumb
현짱2

고구마요리/ 고구마치즈볼

자주 만들어 먹었던 간식 중 하나예요! 고구마치즈볼! 재료는 간단하지만 엄청난 정성이 필요한 요리랍니다ㅎ 집어먹기도 편해서 간식으로도 딱 좋답니당 ^∪^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고구마 6개
  • 계란 2개
  • 옥수수콘 1/2캔
  • 피자치즈 많이
  • 빵가루 적당량
  • 밀가루 적당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깨끗하게 씻은 고구마를 쪄주세요~
처음에는 센 불로 놓고 물이 끓어오르면 중간불에 두고 쪄주시면 돼요! 중간중간 젓가락으로 콕콕 찔러보고 끝까지 쑥 들어가면 다 익은 거랍니다~!
잘 익은 고구마의 껍질을 벗겨서 준비해주세요~! 물론 엄청 뜨겁답니다... 충분히 식힌 후에 호호 불어가면서 하세용...^^
옥수수콘과 피자치즈를 듬뿍듬뿍 넣어주세요~!
※참고로 피자치즈를 많이~~ 많이 넣어주세요!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게 좋다면 무조건 많이~ 많이~
위생장갑을 끼고 요리조리 잘 섞어주면서 주물주물~
한입....은 무리고 두입크기로 손바닥으로 동글동글 예쁘게 굴려서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이제부터가 정말... 정성 가득하게 들어가는 단계입니다...^^ 자! 계란은 잘 풀어서 계란물을 준비해주시구요~!
밀가루→계란물→빵가루 순입니다!
먼저 밀가루를 묻혀주세요~! 톡톡 잘 두드려가면서 잘 붙도록! 참고로 저처럼 이렇게 한 번에 다 해놓고 넘어가는게 훨씬 빠르고 더 좋은 방법이랍니당!
그다음 계란물에 적셔주시구용~
마지막으로 빵가루를 묻혀주시면 됩니다!
※이때 참고로 빵가루 묻히는 단계를 최소 2번은 해주셔야 해요~! 그래야 빵가루가 골고루 잘 붙어서 튀길 때 잘 부서지지 않는 답니당!
그다음 깊이가 깊은 팬에 기름을 둘러주시구요~!
물론 기름이 좀 많이 쓰인답니당^^
한 번 쓰고 버리지 말고 체에 한 두 번 걸러내서 그릇에 담아뒀다가 다른 요리에 다시 사용하세용 아마 금방 다 쓸 거예요!
*튀김온도 측정하는 법! 이거 많이들 어려워하시죵..ㅠ
빵가루 조각을 하나 넣어보세요! 가라앉았다가 바로 올라오면 적절한 튀김온도입니다!
튀김온도가 적절하지 않으면 기름만 많이 먹고 눅눅해지거나 넣자마자 새까맣게 타는 수가 있어요!
알려드린 것처럼 튀김온도 적절하게 잘 맞춰주세요!
보글보글 ~ ♩ ♪ ♬ ♪ ♩ ♪ ♬ ♪ ♩
고구마치즈볼을 더 노릇노릇하고 예쁜 색이 나오도록 2번을 튀겨줄 거예요~! 기름을 체에 한 번 걸러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다시 뜨거운 팬에 부어 튀김온도를 맞춰준 후 한 번 더 퐁당!
처음에 넣었을 때보다 더 보글보글하면서 금방 노릇해질 거예요! 굴려가면서 아주 잠깐만 튀겨주면 돼요! 약 20초 내외!
그다음 예쁘게 접시에 담아주면 끝이에요! 콕 찍어 케찹에 찍어먹으면 굿굿!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구요~! 제 친구들도 좋아하는 제 요리 중 하나입니다^^ 딱 한입 베어 물면 쭈욱 늘어나는 치즈와 톡톡 터지는 옥수수콘 식감이 정말 좋아요ㅎ
팁-주의사항
1. 튀김온도 적절하게 맞춰주기!

등록일 : 2015-11-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6

서니♥️ 2018-11-25 17:33:59

오랜만에 다시 해봤는데 처음부터 치즈를 섞으니까 더 쉽고 더 맛있었어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윤달 2017-01-19 23:36:40

최고! 치킨집에서 오는 치즈볼 맛인줄 알았는데 그것보다 훨씬 담백하고 달아요! 

강현경 2016-04-21 21:43:54

진짜맛있게잘먹었어용^^ 손님접대용이었는데 인기만빵이었음용!ㅎㅎ 깨알팁도 감사합니다^^ 

댓글 4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