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4
여사장
베이글만들기 / 아침식사대용 쌀베이글 만드는법
아침밥을 든든히 챙겨 먹으면 좋겠지만 저 같은 경우, 문제는 식곤증이 심해서 졸음 때문에 일에 집중하기가 힘들어요. 아침식사대용으로 양배추 샐러드나 닭가슴살, 계란 등을 챙겨 먹었지만 탄수화물이 빠져서 그런지 금세 배고프고 에너지도 금방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베이글이 식사빵으로 좋을 것 같고 주변 빵집에 베이글은 있어도 쌀베이글은 팔지 않아 제가 직접 쌀베이글을 만들기로 했어요.
가로로 기다랗게 말아서 반죽한 다음 끝부분을 펴줍니다. 반대쪽을 둥그렇게 가져와서 펴준 반죽 위에 올려 서로 붙여줍니다.
작년 여름에 베이글 베이킹 수업 시간에 배운 거 토대로 따라 했는데 역시 쓸모가 있네요. 베이글만들기 할 때 오븐에 넣기 전에 물에 살짝 데치는 과정이 있는데요, 그 이유를 알아보니 반죽을 끓는 물에 데치면 반죽이 팽창하며 둥근 모양이 고정되고, 오븐에서 더 이상 부풀지 않아 조밀한 구조를 유지하며 베이글 특유의 찰진 식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설탕과 베이킹 소다를 넣어서 데치게 어떻게 될까요? 베이글 표면이 더 반짝이고 광택이 날 뿐만 아니라 깊은 갈색을 띠고 바삭한 크러스트가 강조되어 겉바속촉효과가 난다고 해요. 그러고 보니 제가 베이글을 좋아하는 이유였네요.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과 바삭함이 어우러져서 다른 빵보다 손이 더 가더라고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