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양배추 샐러드
올리브유 당근 넣은 레시피
초간단 샐러드 드레싱
양배추 좋아하시나요? 양배추는 저속노화 식단, 다이어트식사 메뉴에 빠지지 않는 채소중 하나 입니다. 어느 채널에서 전현무씨가 나와 양배추 샐러드를 소개하는데 너무 쉽고 간단해서 따라 만들어 보았습니다.
떡복이에 넣거나 샌드위치, 절임으로 재료에도 많이 쓰이지요.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이라 자주 먹게 됩니다. 볶음이나 무침, 살짝 삶아서 쌈으로 먹어도 참 맛있어요.
당근을 넣으면 색이 예뻐 더 먹음직 스럽습니다.
요즘 같이 날씨 더우면 불 사용하지 않는 반찬이 최고인데 샐러드가 그렇지요.
양배추 애매하게 남았을 때
버리까 말까 고민말고
샐러드로 만들어 보세요
재료
양배추 100 g
당근 30 g
올리브유 1 T
소금 , 후추 약간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야채 준비
양배추는 채 썰거나 손으로 찢은 듯이 잘라주시면 됩니다. 100g 혼자 먹기 딱 좋은 양인거 같아요.
당근은 익히지 않아 채 썰어 먹기 좋게 잘라 주었어요.
추가하면 좋은 야채
파프리카, 브로콜리
양파, 오이, 토마토
볼에 담아 양념에 버무릴 준비를 해주세요. 2가지 재료만 준비하면 되니 쉽고 빠르개 재료 손질을 할 수 있어요.
드레싱 만들기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후추 양은 취향껏 조절해 주세요. 통호추가 있다면 바로 갈아 사용하면 좋아요.
식초나 단맛을 위해 다른 것을 추가하지 않아도 그냥 먹기 부담이 없어 좋아요.
샌드위치 재료
스파게티나 볶음밥, 빵등과 곁들여요.
재료들을 잘 섞어 접시에 담아 드세요. 바로 먹어도 좋지만 냉장고에 2~3시간 숙성해서 차게 해서 드셔도 좋아요.
m.blog.naver.com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초간단 양배추 샐러드, 올리브유 넣어 야채의 흡수율를 높여 더 좋은 샐러드 레시피 입니다.
후추향 좋아해서 제 입맛에는 딱입니다. 냉장고에 남아있던 자투리 채소를 사용 할 수 있어 냉파요리로도 최고예요.
바쁜일상에서 건강 챙기기 먹기 좋고, 준비하기 좋은 간단 메뉴 자주 드시길 바랍니다.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