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105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카나페 #나초에 찍어 먹는 #치즈소스만들기 #나초가 아니어도 짭쪼름한 크래커 위에 올려서 먹으면 와인안주로 변신!

맥주집에 가면 감자튀김이나 나초위에 뿌려지는 치즈소스가 있지요. 치즈소스에 나초를 찍어 먹는 맛~~ 짭쪼름하면서도 고소한 그 맛에 자꾸만 손이 가게 되지요. 집에 있는 슬라이스치즈와 우유, 다진마늘, 버터만 있다면 가능합니다.
6인분 이상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냄비에 실온에서 녹인 버터를 넣어 줍니다. 만약 실온에 두지 않은 딱딱한 버터인 경우에는 먼저 버터부터 불을 키고 녹여 주세요. 버터가 녹았다면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 줍니다.
그리고 우유를 넣어 주시고 끓여 줍니다.
우유가 끓어 오르면 슬라이스치즈와 크림치즈를 넣어 줍니다. 크림치즈가 없으시면 그냥 슬라이스치즈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치즈소스를 만드실 수 있어요.
치즈가 들어가서 굳이 소금간을 하실 필요는 없고 대신 후추와 머스터드소스를 넣어 줍니다. 잘 섞어가면서 치즈가 눌러 붙지 않도록 계속해서 저어가면서 끓여 주세요. 이때에는 약불에서 끓여 주세요.
걸쭉한 상태의 치즈소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치즈가 녹으면 충분히 걸쭉한 상태가 되니까요. 만약 우유의 양이 많았다면 치즈를 추가해서 농도를 맞춰 주시면 되고 너무 되직하다고 생각되시면 우유를 추가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일단 나초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크래커에 찍어 먹어도 맛있는 치즈소스 완성입니다.
와인안주로 먹기 좋게 아이비크래커에 치즈소스 살짝 올려 주고 가운데에 올리브를 슬라이스해주고는 올려 주시면 멋진 와인안주인 카나페가 완성됩니다.
팁-주의사항
치즈소스 하나 만들어 놓으면 와인안주로 카나페도 쉽게 만들 수 있고
또 맥주안주로 나초에 찍어 먹어도 맛있죠. 아니면 타코소스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18-05-28 수정일 : 2018-05-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요리 후기 1

내가한요리짱 2020-04-07 17:13:52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쉐프의 한마디2020-04-08 12:17:00

맛있게 드셨다니 감사합니다. ^^*

댓글 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