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997
상품목록
main thumb
따뚜

티라미수

티라미수는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인데요~ 티라미수는 이탈리아어로 '나를 들어 올리다'라고 해석되고 속 뜻은 '기분이 좋아지다'라는 의미가 있어요. 진짜 이름처럼 티라미수 한 입이면 기분이 좋아지죠ㅠㅠ 저는 이번에 락앤락 통에 떠먹는 형식으로다가 만들어봤어요! 냉장고에 쟁여놓고 생각날 때 마다 한두입 먹으면 정말 좋아요♥ 접시에 바로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2인분 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볼에 크림치즈를 넣고 핸드믹서나 거품기로 덩어리 없이 잘 풀어주세요! 충분히 풀어주셔야 해요~ 그리고나서 생크림을 넣고 계속 휘핑해줍니다.

볼, 핸드믹서나 거품기

크림치즈는 최소 사용하기 30분 전 실온에 둬서 말랑해진 상태로 사용해요!

약간 걸쭉해진 느낌이 나면 레몬즙과 설탕을 넣고 또 계속 휘핑해주세요!
덩어리 없이 매끈한 크림이 될 때 까지! 저렇게 핸드믹서나 거품기가 지나간 자국이 남을 때 까지 휘핑 해 주면 크림은 끝이에요!
준비해 둔 커피는 넓은 접시에 자작하게 깔아주고, 다이제를 커피에 적셨다가 빼서 락앤락통 밑에 깔아주세요.

넓은 접시

에스프레소 커피는 미지근하게 식혀서 사용합니다.

요렇게!

락앤락통이나 접시

다이제가 금방 물렁해지니 조심해서 양 면 1초씩만 담궜다 빼줘도 충분합니다

깔아둔 다이제 위에 만든 크림을 어느정도 붓고 숟가락 등을 이용해 윗면을 대충 평평하게 해 주세요. 커피에 적신 다이제 > 크림 > 커피에 적신 다이제 > 크림 이렇게 반복해 주세요!

숟가락

맨 윗면은 크림으로 끝내줍니다. 그냥 끝내면 아쉬울 것 같아서 저는 숟가락으로 크림을 살짝 눌러 지그재그 모양을 내봤어요~ 그냥 평평하게 해 주셔도 예쁩니다!
이제 윗면에 코코아파우더를 체에 쳐가며 뿌려주면 끝! 엄청 간단하죠ㅎㅎ?

바로 먹을게 아니라면 코코아파우더가 크림의 수분 때문에 젖을 수가 있는데요, 코코아파우더를 뿌리기 전에 데코용 화이트스노우를 뿌리고 코코아파우더를 그 위에 뿌리면 코코아파우더가 잘 젖지 않아요.

저는 만들자마자 먹을 생각이었어서 바로 코코아파우더 뿌렸는데 갑자기 할 일이 생겨 반나절이 지나고 저렇게 젖어버렸죠 으헝ㅠㅠ
요렇게 숟가락으로 퍼먹어야 제 맛!
단면이 카페에서 파는 티라미수 저리가라죠?
팁-주의사항
레몬즙은 생략가능하고, 다이제스티브는 초콜릿이 묻혀지지 않은 빨간색 포장의 통밀 다이제에요~ 설탕은 입맛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등록일 : 2017-02-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따뚜

블로그에서는 레시피 외 이벤트, 일상 등의 소통도 하고 있습니다! ♥팔로우 대환영 이에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