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25
상품목록
main thumb
행운77

양파 100%로 만든 홈메이드 양파링과 양파설탕

얼마전 엄마가 전해주신 양파레시피가 있어요. 양파로 설탕을 만들어 그것을 설탕대용으로 사용하면 당뇨에 좋다는 거예요~ TV에서 방송했다고 당장 만들어 사용하라고 알려주시더라고요~ 식품건조기가 있으니깐 만들기도 편해 양파 한망 사다 만들어봤네요. 호기심에 양파를 링으로 썰어 양파과자도 만들어봤는데 요거 시중에 파는 양파*보다 훨 맛나요. 밀가루나 인공첨가물 일절 안들어간 100%양파니 당연히 건강에도 좋겠죠~ 매운 맛은 전~혀!!! 안나고 단맛만 남는 양파링과 양파설탕 만들어볼게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방송에선 양파껍질까지 건조해 다 사용하라는데 껍질은 육수용으로 사용하기에 저는 껍질 벗겨 사용했어요.
과자로 즐길 것은 링으로 썰고 가루로 빻아 설탕으로 만들 것은 채썰어 건조기에 펼쳐 담았어요. 양파 한꺼풀한꺼풀 다 벗겨 주셔야 해요. 양파 1.2Kg이 저 정도의 양이 나오는데 건조해놓은 거 보시면 더 놀라실 거예요.
일단은 70도로 7시간 설정해놓고 건조를 시작했네요.
7시간 경과후 채썰은 양파는 건조가 바삭하게 되었는데 두꺼운 링으로 썬 양파가 아직 덜되어 1시간 추가로 더 작동시켰어요.
요렇게 갈색빛이 나게 양파가 건조가 되었네요.
믹서기에 돌려 갈아주세요.
양파껍질이 들어갔다면 이것보다 더 진한 색이 나왔겠지만 저는 껍질을 제거했기에 황설탕 빛이 돌아요.
병에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양파 1Kg이 저 쪼매난 잼병으로 2개 나오더라고요. 실제 설탕처럼 자극적인 단맛은 아니지만 설탕대용으로 사용할 정도의 단맛은 확실하더라고요~ 이렇게 만든 양파설탕은 냉동보관해 사용하시면 돼요~
양파100%의 건강한 홈메이드 양파링은 시판중인 링모양의 양파과자와 맛이 똑같아요. 양파링도 완성입니다.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잘 먹더라고요~ 그런데 저 양이 양파 2개라는 점~

등록일 : 2015-09-07 수정일 : 2015-09-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제품
믿고 먹는 행운네 소문난 집밥 200
댓글 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