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97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양파요리 #양파소스 #양파샐러드만들기 #양파소스만들기 #피클초활용 #튀김과고기랑양파샐러드

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돈까스와 새우까스를 튀겨서는 간편한 밥상을 차리려 했는데, 샐러드가 없네요. ㅠㅜ ​ 양파 조금만 있으면 좋겠는데,,,,동네에 마트가 문을 닫아서는 후다닥 가기엔,,,,,,, 왕복 30분이 걸리는데 고작 양배추를 사고자..... ​ 그럼 가지고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샐러드가 뭐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양파샐러드가 올라간 치킨을 먹방에서 보고 오호!!! 양파는 있어요~~~ ​ 그래서 양파와 당근을 넣고 만든 양파샐러드입니다. 그것이 소스가 되기도 합니다. 새우까스와 돈까스 위에 올려지니까요. ^^ ​ ​ 피클이 간혹가다가 필요할때가 있는데 피클초를 검색하니 있어서 구입해서 피클도 만들어서 사용하고 남은 것을 활용해서 만든 초간단 양파샐러드입니다.
2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 요만큼, 당근도 요만큼입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모두 채를 썰어서 준비해 놓습니다. 당근을 싫어하는 분이 있어서 아주 아주 얇게 채썰어 놓고 양파는 기본이 채썰기로 너무 굵지 않게 썰어 줍니다.
피클초입니다. 이렇게 요즘에는 나오더군요. 힘들게 설탕, 식초, 물,,,,,,, 양 조절해가면서 만들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피클초를 자작하게 잠길정도로 넣어 줍니다. 그런 후 냉장고에서 잠시 숙성시간을 줍니다. 그래야 숨이 죽게 됩니다. 김치를 할때에 소금으로 간을 한 후 숨을 죽이는 것처럼요.

밀폐용기

숨이 팍 죽은 양파와 당근~~ 물도 생기고 피클초도 남아 있는데 그것은 따라서 버립니다. 이미 충분히 양파와 당근에 간이 들어간 상태이니까요. 샐러드를 만들 차례입니다. 반숙란을 넣어 줍니다.
후추도 갈아서 넣어 주고, 홀그레인머스터드와 피클소스, 마요네즈, 허브솔트를 넣어 주고는 잘 섞어 줍니다.

조리용스푼

새콤달콤하고 매콤한 머스터드의 향이 도는 양파샐러드 완성입니다. 계란이 들어가서 부드럽게 넘어가기도 하고 양파의 알싸한 맛은 전혀 없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마요가 하는 것이 아닐까요 ^^
돈까스와 새우까스를 에어로 튀긴 후에 올려 놓고 밥도 살짝 담아 놓고 그리고 피클, 단무지, 기타등등의 반찬들을 올려 줍니다. 하나의 그릇으로 오케이~~~ 돈까스와 새우까스의 기본 짠맛으로는 돈까스소스를 밑에 깔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새콤달콤한 맛의 양파샐러드응 그 위에 올려 주었습니다. 물론 양파샐러드도 옆에 놓아 두었지요. 양파의 알싸한 맛보다는 오히려 단맛과 아삭한 식감이 주는 양파샐러드입니다.

플레이팅접시

등록일 : 2023-11-22 수정일 : 2023-11-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등갈비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레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에그슬럿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