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7
main thumb
가루씨

생강껍질 까는법 & 보관법 알아볼까요~

요즘은 시장을 가보면 요 햇생강이 우르르~ 쏟아져 나오잖아요. 요게 싱싱하고 맛도 향도 좋은 데다가, 거기다가 가격대도 굉장히 착하기 때문에. 저는 이 시기에는 요렇게 사두었다가. 껍질 벗겨서 보관해 놓는답니다.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토종햇생강 1kg
  • 양파망
  • 지퍼백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생강을 양파망에 넣어주세요. 이때 생강이 워낙 크기가 크니, 손으로 동강동강~ 적당한 크기로 떼내 넣어주시는 게 좋답니다. (그러면 씻기도 편하고, 나중에 껍질 벗기기에도 좋겠죠!)
이제 흐르는 물에 생강을 씻어가며 껍질을 살살살 벗겨주시면 된답니다. 양파망을 수세미처럼, 요렇게 하나하나 닦아 겉껍질을 벗겨주셔도 좋고.
또는 박박 문질러줘도 OK.
그리고 껍질이 떠내려갈 때까지 물에 여러 번 씻어주면 된답니다. 요 과정까지 하면 80%는 다 벗겨졌다고 보면 되는데.
그러고도 보면 아직 20% 정도 잔껍질이 조금씩 남아있는 게 보이실 거예요. 요건 제가 별다른 방법이 없더라고요. 그냥 칼을 이용해서 싹싹~ 벗겨주세요. (특히 틈을 주의해서! 사이사이에 흙이 많거든요.)
그리고 물에 한 번 씻어준 다음,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시면 요걸로 껍질 벗기기도 멋지게 끝.
물기를 뺀 생강은 나중에 요리에 사용하기 편한 크기로 적당히 썰어준 다음,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다른 보관방법이 있는데. 그건 바로 곱게 다져서 보관해주는 거~ 요건 강판 or 믹서기에 갈아주시면 되는데. 저 같은 경우는 믹서기에 갈기 위해, 일단 편 썰어주도록 할게요.
이렇게 썬생강은 믹서기에 넣어 곱게 갈아주시면 된답니다. 단, 물이 없기 때문에 요거 생각보다 잘 안 갈리거든요. 그러니 돌리고 젓가락으로 쑤셔주고. 돌리고 젓가락으로 뒤적여주는 과정을 계속 반복해가면서 해주셔야 한답니다.
이렇게 다져놓은 생강은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해주시면 된답니다. *요거 얼음용기에 담기도 한데. 저 같은 경우는 하나에 양이 너무 많아서. 그냥 이대로 담아 넣고 필용한 양만 나중에 뜯어서 사용한답니다.
요걸로 생강 껍질 벗기는 법과 보관방법까지 완벽하게 끝!!

등록일 : 2019-10-28 수정일 : 2019-10-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댓글 0
파일첨부
추천 태그Recommend tag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