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740
상품목록
main thumb
채채

이보다 맛있는 가지요리가 있을까?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퓨전 소스 가지요리

버터 토마토소스 양념 가지구이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가지 두 개를 준비해 주세요. 깨끗하게 씻은 가지는 반으로 자르고 큼지막하게 2~3등분 해줍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씨앗 부분의 색이 진해져요.
격자무늬로 칼집을 내주세요. 잘라지지 않을 정도로 반 이상 깊게 칼집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칼집을 내는 이유는 보기에 예쁘기도 하고 버터와 양념장이 사이사이로 잘 보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예요.
표면에 녹인 버터를 발라주세요. 가지는 기름을 엄청 빨리 흡수합니다. 적당한 양을 발라주시거나 버터 조각을 잘라 가지 위에 올려서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세요.
식용유를 바를 수도 있겠지만 풍미가 달라요. 될 수 있으면 버터로 구워주세요.

(굽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180도 5분 굽고 그 상태 그대로 220도 5분 더 구워 줬습니다. 반대편은 따로 굽지 않았어요. 칼집이 들어가 있어서 한쪽만 익혀도 속 깊숙이 다 익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앞서 재료 소개에 나와있는 대로 토마토 파스타 소스와 고추장 그리고 설탕 ( 또는 올리고당)을 분량대로 섞어줍니다. 토마토소스의 새콤달콤함과 고추장의 매콤함이 더해져 매력적인 휴전 소스가 됩니다.
커다란 볼에 가지와 소스를 넣고 섞어주세요. 요리 끝~!
접시에 담고 고명으로 파와 참깨를 뿌리면 맛있는 퓨전 가지 요리가 완성됩니다. 밥이랑 같이 드셔도 정말 맛있어요! 색다른 가지 요리를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어요!

등록일 : 2022-09-10 수정일 : 2022-09-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채채

푸드 인플루언서 입니다. 반가워요:D

요리 후기 1

정순원 2022-09-23 22:13:41

간단하게 만드는거 치고는 꽤 괜찮네요 가지 식감도 좋고 버터 풍미도 있습니다 그냥 먹기는 좀 심심한 거같아 치즈 올려 먹으니 괜찮읍니다 마침 냉장고에 남아있던 살라미 올려 먹으니 베리 굿 입니다 안주로 좋습니다 애들도 잘 먹고... ^^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