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662
상품목록
main thumb
어진이

개복숭아 효소만들기

개복숭아가 좋다고 해서 효소를 담가봤어요. 효소가 맞는건지? 엑기스가 맞는건지? 제 생각엔 엑기스가 맞는거 같은데 대부분이 효소라고 하니까 저도 대세를 따라서 효소라고 해보게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개복숭아는 오빠네 마당에서 씻어 가지고 왔어요.
복숭아에 털이 많아서 씻고 또 씻고 또 씻고 네번을 씻어 줬어요.
씻을때 고무 장갑을 끼고 물을 적게 넣고 빡빡 문질러주면 요따구로 깨끝하게 씻긴답니다.
집으로 오는길에 황설탕좀 사고 집에 도착을 하자마자 유리병을 꺼내가꼬 요래 요래 개복숭아가 10키로 황설탕은 9키로 보통 1:1로 담근다는데 저는 설탕의 양을 조금 줄였어요. 더 줄이고 싶었는데 여름이라 상할까?싶어서 1키로 더 썼네요.
맨 윗쪽은 개복숭아가 보이지 않게 설탕을 넉넉하게 뿌려 주세요.
7시간 지난모습
하룻밤을 지나서 20시간이 지난 모습. 담근날 부터 뚜껑을 꼭 닫고 3개월간 보관 하시고 3개월 이후에 개봉해서 쪼글거리는 복숭아는 걸러내서 버리고 효소만 드시면 됩니당. 효소는 얼음을 넣고 냉차로 드셔도 좋고 따듯하게 드셔도 좋고 모든 음식에 설탕 대신 효소를 넣어서 요리하면 완젼 좋겠죠?
위에 있는 설탕이 다 녹아 내리면 병을 거꾸로 뒤집어서 아랫쪽으로 가라앉은 설탕을 섞어주세요. (담근지 4일 후의 모습) 개복숭아의 효능) 기침과 가래 (비타민B = 아미그달린), 천식,비염,폐기능, 니코틴 제거(흡연자들 에게 강추), 신경의 안정, 노폐물 제거 (유기산 풍부), 장운동,다이어트, 변비 (펙틴성분), 피부미용 (주근깨, 트러블),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 명치밑에 아픈 것을 없애줌, 숙취 해소, 진통 소염, 성인병 예방

등록일 : 2016-07-07 수정일 : 2016-07-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3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