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6,320
상품목록
main thumb
톡톡예꼬 박경화

김치치즈폭탄 주먹밥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맛있게 요리할수 있는 메뉴가 뭐가 있을까 머리 좀 굴리다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냉장고속에 배추김치는 다들 있으실거란 생각에 신김치를 이용해서 주먹밥을 만들어 봤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가장 먼저 김치를 손질해 주세요. 김치는 배추김치로 준비해주시고 생김치보다는 익은 신김치가 맛있습니다. 김칫국물은 살짝쿵 국물을 짜주시고 작게 다지듯 잘라 주세요. 볶아서 주먹밥을 만들거라서 크기가 크면 주먹밥 모양이 이쁘지않고 잘 뭉쳐지지 않습니다.
김치를 잘라 준비하셨으면 이젠 고기를 볶을 겁니다. 달군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다진 돼지고기와 후추를 넣고 달달 센불에 볶아 주세요. 고기가 볶아 지면 다진 김치를 넣어 주세요. 그리고 또 달달 함께 볶아 주세요.
김치와 고기가 다 볶아지면 밥을 넣어 주세요. 밥은 진밥보다 고드밥까지 아니더라도 된답이 좋아요. 그래야 볶음밥을 했을때 밥이 질어서 질컥거리지않고 주먹밥을 했을때도 맛있습니다.
밥이 다 볶아 지면 깨를 뿌리고 불을 꺼주세요. 더욱 매콤하게 즐기시려면 고추장을 넣어 주시면 더 좋아요. 오늘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거라서 고추장 없이 이렇게만 했답니다. 어린 유아들이라면 김치를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사용하시면 아이들이 더 잘 먹을 겁니다.
치즈는 껍질을 벗기고 채썰듯 썰어서 사진처럼 4장가량 겹쳐서 썰어 준비해 주세요.
비닐장갑을 끼고 주먹밥을 만들 겁니다. 주먹밥은 일정한 크기로 살짝 뭉쳐서 갯수와 크기를 맞춰 주세요. 그런후 주먹밥 가운데 치즈를 넣어서 치즈가 보이지 않도록 주먹밥을 만들어 주세요.
같은 크기로 주먹밥을 만들어 준비해 주세요. 두손을 모아 꾹꾹 눌러서 공모양처럼 단단하게 밥알들이 흩어지지 않게 뭉쳐 주세요.
김은 조미김을 사용하세요. 커다란 조미김이라면 잘라서 비닐팩에 넣어 주시고 도시락용 조미김이라면 그상태로 비닐팩에 넣어 주세요.
비닐팩 입구쪽을 돌려 손가락으로 잡고 아랫부분 김들을 오른 손으로 주무르듯 부셔 주세요.
김의 조각이 작으면 작을수록 좋아요. 잘게 잘 부셔질때까지 부셔 주셔서 준비해 주세요. 이렇게 비닐팩에 김을 넣고 부수면 김가루가 집안에 날리는 것도 방지하고 아주 편하게 요리를 하실 수 있어요.
그럼 주먹밥에 김가루 옷을 입힐텐데요 옷을 입히기전에 한가지 더 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참기름을 주먹밥에 골고루 발라 주세요. 참기름을 바르는 이유는 주먹밥을 더 맛있게도 하지만 김가루와 주먹밥이 잘 달라 붙게하는 접착제 역활도 한답니다.
주먹밥에 김을 잘 굴러 묻혀서 준비가 다 되면 이젠 진짜 폭탄처럼 만들 폭탄 심지를 만들어 볼까요?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달궈지면 당면을 5cm가량 주먹밥 갯수만큼 뚝뚝 잘라서 튀겨 주세요. 튀기면 실처럼 하얗게 당면이 꼬불거리면서 변한답니다.
주먹밥에 튀긴 당면을 하나씩 폭탄의 심지처럼 꼽아 주시면 된답니다. 짠. 완성 되었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충분한 요리이구요. 김치를 잘 안먹는 아이들도 아주 맛나게 잘 먹어 준답니다. 모양도 재미나고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김치치즈폭탄주먹밥 오늘 한번 안만들어 보실래요?
팁-주의사항
김가루는 비닐팩에 담아서 손으로 주물러 주면 아주 간단하게 김가루를 만드실수 있구요. 김가루를 만드신후엔 비닐팩안에서 주먹밥을 굴려가며 옷을 입혀 주시면 골고루 김가루를 주먹밥에 묻힐수 있고 아주 편하답니다. 주먹밥을 김가루에 굴리기전에 참기름을 주먹밥에 골고루 발라 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참기름은 주먹밥을 더 맛있게하고 김치맛을 중화시켜 주는 역활도 하지만 주먹밥과 김을 잘 달라 붙게하는 접착제 역활을 해주는 거랍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0-07-03 수정일 : 2015-10-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주먹밥 추천 레시피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