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151
상품목록
main thumb
지니진램프

초간단 우리집 단골 밑반찬 '콩나물 무침'

어릴 때부터 밥상에 콩나물반찬이 꼭 있어야 할 정도로 콩나물을 좋아했어요. 그래서 결혼하고 제일 처음 한 밑반찬이 콩나물 무침이랍니다.
콩나물무침은 정말 콩나물만 다듬어 놓는다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 콩나물 무쳐서 비빔밥도 해먹고 고기랑도 먹고 밑반찬으로도 먹어봅시다.^^
4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잘 다듬어진 콩나물을 씻어 냄비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물을 150ml정도 (종이컵 1잔) 넣어줍니다.

콩나물, 물

냄비

-물을 너무 많이 넣지 말아주세요!
첫번 째 이유, 콩나물을 삶아주기 위해 김을 낸다는 생각으로 삶는 과정이에요. 그래서 냄비에서 한 2-3cm정도 올라올 정도면 된답니다.
두번 째 이유, 콩나물과 물이 끓으면서 거품이 많이 생겨요. 그러면 눈깜짝할 사이에 부풀어 올라 거품물이 새어나올 수 있기 떄문입니다!

뜌껑을 닫고 끓어 김이 날 때까지 열지 않고 삶아줍니다. 뚜껑 사이에서 김이 나면 그 때로부터 3분 정도 더 가만히 놔두고 삶아주세요.

중불

- 콩나물은 열었다 닫았다를 반복하면 비린내가 나기 쉽기 때문에 뭐든 콩나물 요리를 할 때에는 닫으려면 아예 김이 날 때까지 닫고, 열려면 처음부터 끝날 때까지 열어 주시는 게 좋아요.
- 그리고 뚜껑을 닫고 삶을 시 콩나물과 물의 양이 냄비의 높이에 비해 너무 낮으면 끓으면서 거품이 많이 생겨 거품물이 많이 새어나올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다 삶아지면 불을 끈 후 뚜껑을 열어 물을 아주 조금만 남기고 다 버려줍니다.

조금이라함은 냄비 통째로 살살 물을 최대한 빼고 남은 물의 양이 조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조금 식히고 비닐장갑을 낀 후 국간장 2스푼, 소금 1티스푼,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스푼을 넣고 고루고루 섞어 묻혀주세요.

국간장, 소금, 깨소금, 참기름

비닐장갑

팁-주의사항
국간장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나중에 간장에 의한 갈색물이 많이 생겨 간을 더 맞추고 싶으시더라도 국간장을 너무 많이 넣는건 삼가해 주세요.^^

등록일 : 2018-04-17 수정일 : 2018-04-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지니진램프

http://blog.naver.com/ujinwls123 블로그 새댁레시피로 활동하면서 초간단 요리들을 해보고 있는데 만개의 레시피에서 많이 배우고 공유하고 싶네요^^

요리 후기 1

농띠 2018-04-17 19:21:24

맛있어요. 곰손인 제가 해도 엄마가 해주시던 그맛이 나요. 맛있는 레시피 고맙습니다. 

쉐프의 한마디2018-04-18 21:37:34

맛있었다니 다행이에요! ㅎㅎ 앞으로 더 간단하고 맛있는레시피 많이 올릴게요.

댓글 0
파일첨부
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쪽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