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506
main thumb
으나

크리스마스 홈파티~! 소고기 스테이크 (스테이크 요리법)



올해도 눈깜짝할 사이에 크리스마스가 다가왔네요.

짧은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오는가 싶었는데 벌써 연말이 다가오네요.

크리스마스.. 연말.. 특별한날일수록 외식하면 어딜가나 너무 복잡하고 또 늘먹는 요리 먹기엔 좀 뭐해서 비싼거 먹으러가면 돈만 오지기 쓰고..

그래서 저희는 올해는 집에서 맛있는 요리해서 꾸리슈마스 이브를 보낼까 싶네요.

저희 부부 올해가 3번째 맞는 크리스마스인데 첫번째, 두번째 .. 모두 너무 허무하고 평범하게 보내서..

이번 크리스마스 이브엔 차라리 집에서 맛있는 음식만들어 와인도 한잔마시고.. 내년계획도 좀 세우고 .. 분위기 있게 보낼려구요 ㅎㅎ

근데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돌잔치와 그다음날엔 먼 경기도까지 결혼식이 잡혀있어서.. 나의 클슈마스 연휴는..잔치 댕기느랴 바뿔듯..

자 그럼 크리스마스 홈파튀 스때끼 맛나게 꾸버 봅시다.

소고기라 재료비가 요건 좀 드니까 실패하면 재료비 아꿉고 파튀도 망치니 무조건 맛있게 만들어야겠지요.

재료: 스테이크용 소고기 2장, 소금, 후추, 올리브유

소스: 스테이크소스(돈까스소스,우스터소스)2큰술, 간장1.5큰술, 발사믹식초2큰술, 버터1큰술, 양파0.5개, 버섯한줌, 후춧가루약간, 요리당1큰술, 물3큰술

스테이크용 고기는 앞뒤에 소금, 후추로 밑간하고 올리브유를 앞뒤 골고루 발라 30분이상 재워줍니다.

고기만 봐도 넘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ㅎㅎ 내사랑 소고기 ㅎ 전 부채살스테이크용을 썼답니다.

호주산이라 저렴하게 구입했답니다. 먹어보니 맛 괜찮네요^^



고기재는 동안 곁들일 음식을 해주었답니다.

전 한국식으로 베이컨 김치볶음밥과 봄동샐러드를 곁들였답니다.

취향에 따라 각종볶음밥이나 빵 샐러드, 파스타 등을 곁들이시면 되겠죠.

으나의 베이컨 김치볶음밥 레시피는

재료: 밥1공기, 신김치0.5컵, 베이컨2줄, 양파1/3개,후추약간, 오일적당히, 참기름0.5큰술

베이컨, 신김치, 양파는 잘게 썰어주세요.

달군팬에 오일두르고 베이컨과 양파 김치를 넣어 후춧가루 약간 뿌리고 볶다가 밥1공기넣고 잘 섞어 볶아줍니다.

베이컨과 김치땜에 간은 잘맞던데 싱거우면 소금약간 넣어주구요. 마지막에 참기름0.5큰술을 넣어 고소하게 마무리 해줍니다.



베이컨 김치볶음밥 완성~!

버터에 다진양파볶다가 계란하나 풀어 넣고 볶다가 밥넣고 소금간 살짝한 계란 볶은밥을 간단히 곁들여도 좋겠지요.

밥대신 모닝빵을 곁들어 스테이크 소스에 모닝빵 찍어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봄동샐러드는

재료: 봄동 2.5줌, 양파1/2개

소스: 간장0.8큰술, 설탕1큰술, 식초1큰술, 참기름0.5큰술, 다진마늘0.5큰술, 깨소금약간

봄동이 벌써 시장에 나왔길래 쌈사먹을려고 사둔게 있어서 요걸로 샐러드를 만들었답니다.

상추나, 샐러드야채 다른거 쓰셔도 요 소스 만들어 버무려도 잘어울리더라구요.

봄동은 잘씻어 물기 빼고 손으로 먹기 좋게 뜯어주세요.

손으로 뜯은 봄동2.5줌정도 볼에 담고 양파 0.5개 얇게 슬라이스 해주고 소스 만들어 가볍게 버무려주면 끝~!



상큼한 봄동샐러드~!!

마트에 파는 샐러드용채소 한팩에 시판소스 뿌려내도 간단하고 맛있더라구요.

아무래도 고기엔 야채를 꼭 곁들여야 어울리죠 ㅎ



새우가 있어서 새우도 소금 후추 살짝뿌려 버터에 구워서 곁들였답니다. 새우랑 스테이크.. 왠지 잘어울리잖아요? ㅎ 아닌가? ㅎ

자 그럼 고기를 구워볼까요.

팬은 연기가 날정도로 뜨겁게 달구고 센불에 지지직 고기를 올려 구워줍니다. 센불에 구워야 육즙이 빠지지 않거든요.

한면이 충분히 익으면 뒤집어 주시고 두꺼우니까 나중에는 불을 조금 줄여 속까지 어느정도 익혀주세요.

저는 미디엄으로 먹는걸 좋아해서 중간정도 익혔는데 잘익은걸 좋아하시면 센불에 앞뒤구워준뒤 뚜껑을 닫고 불을줄여 속까지 충분히 익혀주세요.

오븐에 구워도 되겠지요.



고기 익는동안 소스만들어 볼까요

달군팬에 버터1큰술넣고 양파채썬거랑 버섯을 볶아 주다가

돈까스나 스테이크소스 또는 우스터소스 중 집에 있는거 암꺼나 2큰술, 간장1.5큰술, 발사믹식초2큰술, 물3큰술, 요리당1큰술, 후춧가루약간넣어 잘 저어주며 걸쭉하게 끓여주면 됩니다.

발사믹식초 요새 마트에 쉽게 구입할수 있더라구요. 이거 작은거 한병사놓으니 빵도 찍어먹고 요런 요리할때도 넣고 샐러드만들때도 넣고

두루 두루 잘쓰이네요.

으나표 스테이크 소스.. 요거 간단하면서도 너무 맛있답니다. 햄버거스테이크나 돈까스 위에 올려도 괜찮겠더라구요.



잘구워진 고기에 소스끼얹어 주면.. 스테이크 완성~!

고기가 두툼한데 소스까지 올리니 엄청 푸짐해 보이는데요 ^^

나는 입이 촌시러버서 긍가 스테이크소스 넉넉히 올려서 먹는게 좋더라구요 ㅎ

패밀리 레스토랑가도 소스 더 추가해서 먹는다는..

으나집은 양식을 즐겨먹지는 않아서.. 스테이크용 그릇도 없고 샐러드용 그릇도 없고

그냥 있는 그릇에 대충 담았더니 폼이 안나는군요..

다음에 아울렛매장한번가면 하나쯤 장만해볼까 싶군요.

살림하다보면 이것도 필요하고 저것도 필요하고.. 필요한게 참 많아요.

큰주방에 넉넉한 수납공간에 주방용품 종류별로 쫘악 다 사두고 이것저것 요리하는게 제 꿈이랍니다^^

언젠가는 이루워지겠죠 ㅎㅎ `



좀 쌩뚱맞지만 베이컨 김치볶음밥도 곁들이고 봄동샐러드도 곁들이고..

와인도 한잔~! 스테이크랑 김치볶음밥 ㅎ

김치볶음밥은 느끼한 요리 별루 좋아하지 않는 신랑을 위해 만든건데 의외로 잘어울리는데요 ㅋㅋ

저희는 김치도 곁들어 먹었답니다. 낄낄

저 인스턴트 크림스프도 디게 좋아하는데 스프도 한봉지사서 끓일껄 그랬네요. ㅎㅎ



버터에 구운 새우도.. 너무 맛있네요^^ 조만간에 새우잔뜩 넣고 새우볶음밥해먹어야겠네요 ㅎ



쓱싹쓱싹 썰어주고 한입~!

적당히 잘익은 고기 보이시나요?? 신선한 소고기는 미디엄으로 구워 먹는게 제일 맛있답니다.

아... 사진보니 또 급 땡기는군요 ㅎ 침질질질 ^ㅂ^



고기 식으면 맛이 없어서 빨리 찍고 먹어야 되니까...

급하게 찍어서 몇장 못찍은거라

사진이 내맘과 달리 잘안나와서 너무 아쉽네요.

조만간 남은 고기로 찹스테이크 만들껀데.. 그땐 좀 이뿌게 잘찍어봐야겠네요.

크리스마스이브저녁 비싼 패밀리 레스토랑 외식대신..

집에서 저렴한 가격에 근사한 홈파티~! 어떨까요^^

메리 크리스마스~! 예수님 탄생을 축하합니다.




으나네 밥상 바로가기

등록일 : 2009-12-22 수정일 : 2009-12-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5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