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527
상품목록
main thumb

쌀로 만들어 졸깃쫄깃 내추럴 베치번즈.

제빵용 백미가루가 있길래 백미가루로 베치번즈를 만들었더니 쫄깃쫄깃 구수한게 어찌나 맛있는지 굽자마자 그자리에서 마구 뜯어 먹었답니다.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제빵기에 따뜻하게 데운 우유와 계란을 섞어서 넣고 소금, 설탕, 버터도 함께 넣어 주세요. 우유는 분량을 다 넣지 말고 반죽의 상태에 따라 더 넣어 주세요. 백미가루와 마지막에 이스트를 넣고 제빵기 반죽코스로 돌립니다. 이때 반죽의 상태를 봐가며 우유를 더 넣어 주세요. 저는 처음 200ml를 기본으로 조금 더 넣어 줬어요.
반죽이 끝나면 반죽을 틀에 맞게 12~16등분으로 분할, 둥글려 준후반죽에 랩이나 젖은 면보를 씌워 15분 정도 휴지시켜 줍니다. 쌀가루로 빵을 만들때는 1차 발효가 필요 없어요. 휴지가 끝나면 반죽을 가볍게 성형, 틀에 넣어 줍니다. 성형은 둥글리기와 같은 방법으로 반죽을 가볍게 만져 주듯이 하세요. 틀에 팬닝한 반죽은 실온에서 2차 발효 40~1시간 정도 해 줍니다. 2배로 부푼 반죽은 표면에 계란물이나 우유등을 발라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25분 정도 구워 줍니다.

오븐

보들보들 쫄깃쫄깃 베치번즈 완성.성형을 좀 대충 했더니 표면이 매끄럽지 않지만 그래도 넘넘 잘 구워졌어요.
베치번즈는 그자리에서 마구 뜯어 먹어주는 재미가 있죠. 굽자마자 엄마 한덩이, 동생 한덩이, 저 두덩이 마구 뜯어 먹었죠. 나풀 나풀 뜯어지는 빵결이 정말 끝내줘요. 쫄깃쫄깃 말랑말랑 구수하고 너무 맛있어요. 오랜만에 쌀가루 베이킹을 했더니 속도 더 편하고 좋더라구요. 쌀가루로 빵을 만들면 1차 발효를 생략해서 좋고, 더욱 구수한 빵을즐길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마구 마구 뜯어 먹는 쌀로 만든 내추럴 베치번즈. 구수한 빵맛을 함께 즐겨요.

등록일 : 2008-04-28 수정일 : 2020-09-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51
파일첨부
오이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막비빔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름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봄동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쪽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