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9
main thumb
방구석미슐랭BM

불닭볶음면으로 만드는 만두! 매콤 불닭 쌀만두 만들기, 만드는 법

요리의 응용은 무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트 라면을 굳이 귀찮게 다른 요리 재료로 활용하는 이유는?

질문에 답이 있다! 인스턴트 라면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주 맛있는 요리 재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뭔 말이야?ㅋㅋ

만드는 재미까지 더해주는 불닭 쌀 만두~!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 기본 재료 ]
  • 불닭볶음면 2개
  • 라이스페이퍼 20장
  • 양파 1개
  • 식초 적당히
  • 스위트콘 200g
  • 모짜렐라치즈 100g
  • 참치 200g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 불닭 쌀만두 준비물 :: 2인분 재료 ]
[ 기본 재료 ]
불닭볶음면 2개
라이스페이퍼 20장
양파 1개
식초 적당히
스위트콘 200g
모짜렐라치즈 100g
참치 200g
채 썰어 놓은 양파는 만두의 심심한 맛을 달래기 위해 초절임을 할 것이다. 양파를 그릇에 담고 양파가 잠길 수 있을 양의 식초를 부어 준 후, 랩을 씌워 10분 정도 상온에 놔두도록 한다.

식초의 냄새 성분이 휘발성이 너무 강해서 랩 안 씌우면 쉰내로 고생할 수도 있는데, 괜찮다 싶은 분은 랩 없이 그냥 놔둬도 무관하겠다.

스위트콘 200g과 모짜렐라치즈 100g을 잘 섞어 준비해 주도록 한다.
준비한 만두 속 재료 중 단백질의 담백, 고소한 감칠맛이 부족하기에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참치를 넣어 그 부분을 충당하기로 한다. 참치 200g을 기름을 쪽 빼고 준비한다. 기름이 있으면 만두 속에서 터질 수 있기 때문에 수분의 양은 최소한으로 한다.

참치가 없다면 스팸이나 비엔나 소시지 등 단백질의 담백한 감칠맛을 충당해 줄 수 있는 재료면 뭐든 좋다.

불닭볶음면 2개를 평소 끓이던 방식대로 익힌 후, 가위로 사정없이 잘게 잘라주도록 한다.
라이스페이퍼는 찬물에 살짝만 담궈 준 상태에서 지나치게 흐물흐물해지지 않도록 준비한다. 물기를 머금은 채 약간 빳빳한 느낌이 있는 상태로 바닥에 놓는다.

따뜻한 물에 적시면 지나치게 흐물거릴 정도로 빠르게 물을 흡수하여 재료를 싸기가 힘들다. 찬물에 살짝만, 흐물하지 않도록 적실 수 있도록!

불닭볶음면 2큰술을 얹어 주도록 한다.
콘치즈 2큰술을 얹어 주도록 한다.
참치 2큰술을 얹어 주도록 한다.
초절임양파 1큰술을 얹어 주도록 한다.
이상의 재료를 모두 넣었다면 만두처럼 싸 줄 차례이다. 일단 재료를 너무 과하게 넣지 않도록 유의!
라이스페이퍼가 얇기 때문에 재료가 많으면 그냥 다 터져 버린다.

먼저 월남쌈을 싸는 방식대로 양쪽의 라이스페이퍼를 잡고 붙여 준 후, 접착이 완료될 때까지 30초 정도만 기다리도록 한다. 바로 터져 있는 방향을 여미려고 하면 먼저 붙여 놓은 두 페이퍼 접점이 제대로 붙지 않아 만두의 형태가 다 흐트러져 버린다. 기다림의 미학!

30초 후, 양 옆으로 트여 있는 부분을 꼭 여며서 잘 붙여 주도록 한다. 물이 말라있다면 물을 조금 발라서 잘 붙인다.
양 옆을 잘 여며 한 개의 만두를 완성했다면, 라이스페이퍼 한 장을 더 찬물에 적셔 준다.
아무래도 라이스페이퍼가 얇기 때문에 2장을 겹쳐서 하나의 만두로 만들어 줄 것이다. 식감은 오히려 더 쫀득쫀득하고 찰진 느낌을 주게 된다.
라이스페이퍼 2장으로 첫 번째 과정과 동일한 작업을 통해 끝냈다면 만두 한 개 완성!
쫀득 바삭한 식감으로 먹고 싶다면,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중불과 약불을 적절히 오가며 5분 정도 튀기듯 구워 주면 쫀득쫀득하며 맛있는 불닭쌀만두가 완성된다.

중간불 5분

쫀득 촉촉한 식감으로 먹고 싶다면 완성한 만두를 접시에 놓고, 수분 이탈을 방지할 랩을 씌운 후 포크로 랩에 구멍을 살짝 뚫어 주고 1분간 전자렌지에 돌리면 완성된다.

전자렌지 1분

팁-주의사항
라면이 불까봐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라면에 사용하는 중력분은 물과 만나 글루텐을 형성해 장시간 탱글탱글함을 유지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중력분보다 라면에 사용하는 밀가루는 탱글함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게 여러 혼합된 밀가루를 사용한다. 쌀의 경우 흡수 능력이 매우 높아 물에 쉽게 퍼지지만, 밀은 그렇지 않다. 만둣국에 넣을 만두를 밀가루 피로 만들고, 포장마차에서 오래 동안 양념에 담가 놓고 파는 떡볶이를 밀떡으로 만드는 이유이다.

등록일 : 2019-08-10 수정일 : 2019-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방구석미슐랭BM

요리를 따라하는 게 아니라 이해하고 싶다고요? 그럼 팔로 팔로 미~!

댓글 2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