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81
main thumb
강철새잎

#마법의치킨가루 #에어프라이어 #닭다리튀김 #똥집튀김만들기

에어프라이어로 치킨만들기~~ 도전!!!!

이곳저곳 검색을 통해서 알아보다가는 사실 치킨파우더를 사고 있는데

이마트에서 검색하니 마법의치킨가루가 뜨네요.

이것이 무엇인가 싶어서 보니까 닭을 그냥 이 가루에 골고루 발라 주고는

전자렌지에 돌리면 치킨이 완성된다는 것이지요. 오호!!!

그것이 알고 싶다!!!!!!

그래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한번 치킨을 만들어 보려고 구입한 후에

첫번째로 만들어 본 것이 바로 닭다리튀김과 똥집튀김입니다.

두가지의 맛으로 스파이시한 맛과 마일드한 맛을 더한 닭튀김!! 치킨입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닭다리 5개
  • 똥집 500g
  • 마법의치킨가루 200g
  • 소금 1작은술
  • 후추 1작은술
  • 훈제파프리카가루 1작은술
  • 카놀라유 3큰술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다리 5개를 준비했어요. 그리고 닭똥집 500g도 준비하고요. 물론 오마니도 드리고 언니도 주려고 많이 준비해 놓았지요.
닭다리를 우유에 일단 재워 놓습니다. 그래야 잡내가 없어지니까요.
역시 닭똥집도 우유에 담궈 놓아 줍니다. 한 30분 정도 담궈 주시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렌즈로 손쉽게 튀겨 먹을 수 있다라는 마법의 치킨가루인데 과연 그 결과물이 어떨지는 궁금해지네요. 처음 사용하는 것이라 제대로 저 모습처럼 치킨이 나올지도 궁금하고요. 스파이시와 마일드 두개를 섞어서 사용하려고요.
우유에 재워 놓았던 똥집과 닭다리는 깨끗히 한번 헹궈 주시고요. 가볍게 밑간을 해 줍니다. 소금과 후추, 훈제파프리카가루를 넣어서 잘 섞어 주세요. 훈제파프리카가루가 없으시면 패스하셔도 됩니다.
마법의치킨가루의 스파이시한 맛과 마일드한맛 두개를 섞어 주었어요.
그리고 여기에 카놀라유를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그냥해도 된다고 적혀는 있었지만 에어프라이어로 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기름이 조금 필요할 것 같아서요. 뭉쳐지지 않도록 잘 섞어 줍니다.
처음으로 에어프라이어로 치킨을 만들어 보는 것이고 또 마법의치킨가루도 처음 써보다보니 일단은 설명서에 나와 있는 그대로 해 보는 것으로~~~ 밑간한 닭다리와 똥집을 골고루 치킨가루를 입혀 줍니다. 사실 고민을 조금 했는데 튀김가루를 한번 입혀 주고 다시금 치킨가루를 입혀 줄까~~ 아..고민고민~~ 그런데 그냥 일단은 적혀 있는 방법대로 하기로!!
은근히 치킨가루가 골고루 입혀지지는 않네요. 다음에는 확실히 튀김가루나 전분가루를 입혀서 치킨가루를 입혀 주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예요.
180도에서 10분동안 튀겨 본 똥집입니다. 아직 덜 익었지요. 그래서 다시금 뒤집어 가면서 10분을 더 튀겨주고 상태를 확인하고 다시 뒤집어 준 후에 다시금 5분을 더 튀겨 주었습니다.
똥집튀김을 먼저 해 보았는데 쉽게 익지를 않고 튀겨지지 않은 것 같아서 일단 닭다리는 나무젓가락을 접시에 올려 놓고 그 위에 치킨가루를 입혀 준 닭다리를 올려 놓고는 전자렌지에 4분동안 돌려 주었습니다.
전자렌즈로 돌려 준 닭다리이지요. 치킨가루가 잘 떨어져나가다보니 제대로 옷이 입혀지지 않은 모습이기도 하네요. 이동해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는 200도에서 10분 동안 익혀 주었습니다. 물론 중간 중간에 꺼내어서 뒤집어 주었고요.
바삭바삭하게 튀겨진 그렇죠. 약간은 탄!!!! 닭다리튀김과 똥집튀김입니다. 거기에 김말이와 감자도 튀겨주었고요. 감자는 냉동감자를 넣어서 튀겨 주었고요.

등록일 : 2018-06-27 수정일 : 2018-06-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2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