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05
main thumb
밥심은국력

발렌타인데이 초간단 초콜릿 만들기

발렌타인데이는 1980년대 중반 일본에서 우리나라로 유입되었는데, 지금은 많이 일반화된 기념일이라고 할 수 있지요. 너무 비싸게 파는 상혼 때문에 비판을 받아왔지만, 특정일을 이용하여 자기의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인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딸과 함께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을 만들어 봤습니다. 별 스킬없이도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초콜릿입니다. 포장만 잘 하면 제법 그럴싸한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입니다. 그럼 보시죠.~~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딸기향 코인 초코 타입 초콜릿 1봉지
  • 화이트 코인 초코 타입 초콜릿 1봉지
  • 중탕할 물 1리터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딸기향이 나는 초콜릿과 화이트 초콜릿을 각각 1봉지 준비합니다. 포장할 때 필요한 미니 베이킹 컵도 준비하시구요. 요런 재료들은 다이소나 대형 마트, 대형 문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답니다. 물론 인터넷몰에서도 가능하구요.
초콜릿 몰드입니다.
코인 모양의 2가지 초콜릿입니다.
먼저 초콜릿을 녹여주어야 하는데, 중탕을 하여 초콜릿을 녹여줄 것이랍니다. 냄비에 물 1리터를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완전히 끓지 않아도 되구요, 초콜릿이 녹을 정도면 됩니다. 따뜻한 물 위에 스텐볼을 놓고 초콜릿을 녹여주면 됩니다. 초콜릿 알갱이가 없어질 때까지 녹여줍니다.
초콜릿 몰드에 부어주면 됩니다. 몰드 위에 묻은 초콜릿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나중에 살짝 떼어주면 되기 때문이지요.
티스푼으로 넣어주었구요. 스텐 쟁반 그대로 냉동실에 넣어서 10분 정도 굳혀주세요.
포도, 딸기, 사탕, 옷 모양 등 다양한 디자인이라 귀엽답니다.
초콜릿 몰드를 털어주듯이 하면 쏙쏙 잘 빠집니다.
같은 방법으로 화이트 초콜릿도 녹여줍니다.
티스푼으로 녹인 초콜릿을 넣어주면 되구요.
모양이 참 다양하지요?
화이트 초콜릿도 예쁘지 않나요?
미니 베이킹 컵에 미니 초콜릿을 2-3개씩 넣어줍니다.
2단으로 넣어줄 것이므로 베이킹 컵을 다른 색상으로 해보았습니다.
먼저 원형 상자에 초콜릿을 1단으로 먼저 깔아줍니다.
마분지를 포장 상자 안에 들어가도록 두 장을 원형으로 오려서 풀로 붙여줍니다. 한 장보다는 두 장이 힘을 잘 받는답니다. 양쪽 다 흰색으로 보이도록 마분지를 붙여주세요.
마분지 위에 2단으로 초콜릿을 올려줍니다. 핑크 색상과 화이트 색상을 번갈이 넣어주면 예쁘구요.
뚜껑을 덮어서 끈으로 묶어주었습니다. 어때요? 초등학생 정도면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초콜릿이지요? 포장만 조금 신경쓰면 귀여운 수제 초콜릿을 만들 수가 있답니다. 이번 발렌타인데이에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세요.

등록일 : 2016-02-13 수정일 : 2016-02-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요리 후기 1

정아니~~~*-* 2016-03-06 10:34:09

몰드가 좀 작아 할까 고민되었지만 해보니 정말 귀엽고 예쁜 초콜릿이 되어서 정만 좋았어요! 

댓글 1
파일첨부
추천 태그Recommend tag
만개스토어 BEST더보기 >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