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52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로즈마리올리브 포카치아

포카치아는 이태리 서민들이 즐겨먹는 빵이라고 해요. 이 빵은 안티파스토(애피타이저)로 제공되기도 하는데요. 포카(foca)는 라틴어의 불을 뜻하는 포카스(focas)에서 유래되어 포카치아는 불에 구웠다는 의미가 있다고 하네요. 포카치아는 이스트, 소금, 올리브유를 섞어서 발효시켜 불에 구운 것으로 맛이 담백해서 여러가지 야채와 육류, 또는 해산물과 함께 먹을 수 있답니다. 바로 이 포카치아가 이태리의 대표적인 음식, 피자의 유래가 되었다는 설도 있어요. 그러면 포카치아를 만들어볼까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강력쌀가루를 그릇에 담아 각각 세 군데 이스트와 소금, 설탕을 서로 닿지 않게 넣은 후 잘 섞어서
제빵기 반죽기에 넣고 차가운 물을 부어 반죽을 시작합니다. 5분 정도 지나면 올리브오일을 넣어주세요. 쌀빵의 반죽은 차가운 물, 그리고 오일을 나중에 넣어주고 밀가루반죽보다 살짝 덜 해주는게 포인트에요.

반죽기

반죽을 꺼내 삼 등분 한 다음 랩을 덮어 10분 정도 중간발효를 한 다음 밀대로 동그랗게 밀어 올리브유를 바른 후 올리브열매와 방울토마토를 슬라이스해서 중간중간 콕콕 박아주고 로즈마리잎을 깨끗히 씻어 올린 후 가장자리에는 건바질가루를 솔솔 뿌려주었어요. 오븐을 따뜻하게 살짝 덥힌 후 이 상태에서 35~40분간 발효를 했답니다. 쌀빵의 특징은 1차발효가 없고 바로 2차발효 한번만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아요.

오븐

발효가 완료되고 적당히 부풀었으면 290도 컨벡션오븐에서 25분간 구워냈어요. 중간에 문을 열고 앞 뒤 위치를 바꾸어주고 빵 위에 올리브유를 한번 더 발라주면 좋아요.
다 구워져서 베란다에서 식히는 중이에요. 밀가루빵과는 달리...글루텐이 부족해서 반죽이 약간 거칠어요. 그래서 위가 울퉁불퉁 그래도 먹고나면 소화도 잘 되고 속이 아주 편하답니다. 쌀빵을 먹고 소화 안된적이 없었어요.
포카치아가 완성되었네요. 올리브유에 발사믹식초를 넣어 빵을 찍어먹으면 별미에요.새콤하면서도 올리브와 허브향이 솔솔 달지 않고 담백해서 한 끼 식사로도 좋습니다.

등록일 : 2009-03-31 수정일 : 2015-09-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6
파일첨부
땅콩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에그타르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제육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킨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깐풍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제육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