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436
상품목록
main thumb
히로

겉절이 만들기 얼갈이 넣고 맛있게

늘 먹던 김치가 아닌 금방 무쳐낸 나름 상큼한 겉절이. 참기름 향 솔솔 나고 아삭거리는 겉절이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겉절이 올리고 계란후라이 하나 올려서 쓱쓱 비벼먹어도 맛나죠. ​얼갈이된장무침 만들어 먹고 남은 얼갈이 이용해 겉절이 만들어 먹은 이야기입니다.
4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얼갈이가 김치 담아도 될 만큼 큰 것도 있지만 제가 구입한 얼갈이는 여리여리 연하고 크기가 작았어요. 뿌리 부분만 잘라내고 시든 잎이 없어서 다듬을 것도 없네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준 후 길이가 긴 얼갈이 잎만 손으로 뚝뚝 잘라주었어요. 칼로 말고 손으로 뚝뚝요.
넓은 그릇에 무칠껀데요. 양념들을 한꺼번에 다 몽땅 넣고 버무리기만 하면 돼요. 고춧가루 한 큰 술, 채 썬 당근, 쪽파, 설탕 1/3 큰술, 참기름 1/2 그리고 새우젓을 넣었습니다. 설탕이라 썼지만 저는 복숭아 청으로 대신했어요. 부족한 간은 간장이나 소금으로 하면 되는데 전 간을 더 하지는 않았어요.
살살 무쳐 주면 되는데요. 위에 이미지 중간에 보시면 하얀 얼갈이 줄기 부분의 가운데가 잘라져있자네요. 그렇게 되도록 무치는 중간중간에 저렇게 하얀 대 부분을 손가락으로 눌러서 뽀사주면 양념이 줄기 부분에도 배어들어서 더 맛있어요. 완전히 잘라버리지는 말고 저렇게 뽀사주기만. 뚝뚝 소리가 나게.
겉절이 완성입니다. 실제 겉절이보다 어둡게 나와서 빨갛게 보이지만 겉절이는 너무 빨갛게 하는 것보다는 좀 덜 빨갛게 하는 것이 좋더라고요. 초록 초록이 살아있도록 고춧가루는 조금만. 통깨 솔솔 뿌려서 얼갈이 겉절이 완성! 깨소금 넣으면 좋은데 아직 미니 절구 못찾았슈. 그래서 그냥 통깨만 통깨 통깨 뿌렸어요.

등록일 : 2015-10-13 수정일 : 2015-10-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견과류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물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레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국수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곤드레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춧잎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