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83
상품목록
main thumb
박미림

참치또띠아 대신 명태또띠아

보통은 참치또띠아를 많이 만들어 드시는데, 명태도 손질이 되어 있어서 손쉽게 또띠아가 되겠더라고요~ 그래서 명태또띠아 도전!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또띠아반죽은 옥수수가루나 밀가루로 반죽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전 도토리가루 + 통밀가루 + 소금만 넣고 만들었어요. 만든 반죽 충분히 숙성시켜서 냉동실에 얼려두었던지라, 해동해서 덧밀가루 묻혀서 얇게 동글동글하게 밀어줬어요~
달군 후라이팬에 완성된 또띠아반죽을 올리고 중약불 정도로 해서 구워 줍니다. 너무 약한불에 구우면 부풀어 오르지 않으니까 중약불정도로 해주세요.
명태살은 살만 있기 때문에 바로 구워주면 됩니다~ 비정제 코코넛오일 두르고 소금간이 안 되어 있어서 깨소금 뿌려줬어요. 취향에 따라 돈가스소스나 굴소스에 버무리셔도 무방합니다.
명태향에 민감하신 분들은 소주에 살짝 담가두었다 구우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명태는 모양이 있는 형태로 또띠아에 넣어도 되지만 그냥 으깨줬어요. 취향에 따라 해주세요.
원하는 채소를 씻어서 물기 빼서 먹기좋게 잘라 준비해줍니다. 그 다음 마요네즈 준비해요.
마요네즈에 머스타드 맛을 내기 위해 냉면에 넣는 연겨자를 살짝 섞었어요~ .케찹, 머스타드, 사워크림, 크림치즈, 요플레, 돈가스소스, 발사믹소스, 토마토소스, 홀그레인 머스타드 등 좋아하는 소스류 준비합니다.
이제 소스가 완성되었으면 또띠에 메인 소스를 발라주세요. 메인 소스는 유지류 + 간이 되어 있는 소스를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예를들면 마요네즈, 머스타드같은 거요.
바로 드실꺼면 아무거나 발라주세요. 그 다음 아까 준비한 재료들을 올려주시고요. 저는 케일 -> 명태 -> 토마토 소스 -> 발사믹소스 순으로 올렸어요. 그리고 좋아하는 소스 마구 넣어주세요. 말아서 먹으면 끝!
팁-주의사항
또띠아 만드는 과정이 귀찮으면 시중에 또띠아 파니까 그걸로 하셔도 되어요.

등록일 : 2015-04-14 수정일 : 2015-05-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식빵핫도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스테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맛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라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유식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들깨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