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92
main thumb
봉틀맘

레몬청 만들기

오늘은 환절기에 좋은 레몬청 만들어봤어요. 레몬청 만드는 방법도 쉽고 레몬과 설탕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거든요. 레몬청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 예방에도 그만이죠~ 커피 대신 레몬차나 레모네이드로 즐길 수도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요리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넉넉히 담아두면 참 좋아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비율]
  • 레몬 1
  • 설탕 1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레몬,설탕 레몬청 만드는 재료 아주 간단하죠~ 레몬과 설탕 동량으로 있으면 돼요! 레몬청은 레몬과 설탕 1: 1 비율로 넣어주면 된답니다.
레몬 10개 구입해왔는데요. 레몬 크기에 따라서 무게가 달라지더라고요. 구입하면서 무게 재 달라고 했더니 1킬로 200g 나오네요.
레몬은 껍질째 먹는 거라 세척에 신경 써야 하거든요. 굵은소금으로 먼저 깨끗하게 닦아줬고요.
2차로 베이킹 소다로 겉면 닦아줬는데 베이킹 소다는 두 번 사용했어요.
여기에 한번 더 세척! 끓는 물에 10초 정도 담았다가 뺐어요.
그런 다음 찬물에 깨끗하게 씻어주면 레몬 세척 끝이네요.
레몬 열개 깨끗하게 세척해서 준비했어요. 레몬청은 레몬 세척만 해놓으면 거의 다 된 거네요.
레몬 꼭지에는 쓴맛이 나니까 잘라주세요.
얇게 썰어주세요. 취향껏 레몬 반으로 자른 뒤 잘라줘도 상관없어요. 대신 이렇게 잘라놓으면 모양이 더 예쁘겠죠!
레몬청 만들때 중요한 씨 빼기!! 씨가 들어가면 쓴맛이 나니까 꼭 제거해주세요!
이렇게 앞뒤로 씨가 있는지 확인하고 다 빼주세요~
용기에 손질한 레몬 담아줬어요.
이렇게 아예 미리 설탕이랑 레몬을 섞어서 하면 설탕이 더 잘 녹아서 좋아요~ 섞을 때 설탕은 다 넣지 말고 용기 맨 위에 넣을 설탕은 빼주세요. 설탕 1킬로 준비했는데요. 설탕은 80% 정도만 넣고 섞어주세요. 섞어주기만 해도 설탕이 금세 녹아요~
섞어두었던 레몬청 핸들 캐니스터에 담아줬어요. 유리용기라 내용물이 보여서 더 깔끔하고 좋죠~
맨 위에는 남겨두었던 설탕 다 부어주세요. 직접 만든 수제청에는 방부제가 안 들어가기 때문에 3일 실온에 뒀다가 꼭 냉장보관하셔야 합니다!
레몬청 완성~

등록일 : 2015-03-20 수정일 : 2015-05-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3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