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607
main thumb
요리쿡조리쿡

단호박케이크 NO밀가루 NO오븐 단호박요리

오늘은 제철 #단호박요리 전자렌지에 #단호박찌는법 과 함께 NO밀가루 NO오븐으로 초간단하게 만드는 #단호박케이크 만드는법을 올려봅니다.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좋고 한끼 식사로도 든든한 건강식 음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스폰지케익 이랍니다. 밀가루가 안들어가서 빵이라고 하기도 그렇긴 한데요, 일단 생김새는 빵인걸로~~ㅎㅎ 폭신폭신 하면서도 촉촉하니 자꾸만 손이 가는 맛 이랍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단호박 1/2개(미니단호박 2개로 약600~650
  • 계란 4개
  • 우유 1/2종이컵
  • 4큰술
  • 슬라이스아몬드and 건포도(선택재료)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토핑으로 올리는 슬라이스아몬드나 건포도는 기호에 맞는 것으로 선택해서 올리셔도 됩니다. 호두나 건크랜베리, 건블루베리 등 다양한 견과를 활용하심 좋답니다.
단호박을 깨끗이 씻어서 속에 씨를 숟가락 등을 사용해서 깔끔하게 모두 제거 합니다. 호박이 단단해서 칼로 자르기 힘드시면 전자렌지에 살짝 돌리셔서 자르면 잘 잘라져요.
단호박을 작게 듬성듬성 썰어서 랩을 씌워 전자렌지에 약 6~7분 정도 돌려서 젓가락으로 찔러 푹 들어가면 꺼내 한소끔 식혀 줍니다.
푸드메셔를 활용하여 단호박을 껍질째 으깨 줍니다. 분량의 우유 1/2컵과 꿀 4큰술, 계란 노른자를 넣고 골고루 섞어 줍니다.
계란 흰자는 볼에 담아 반죽기를 이용해서 단단하게 머랭을 쳐 줍니다. 요래 들어 올렸을때 머랭이 붙어서 그대로 있을정도로 쳐 주시면 되요. 반죽기가 없으시면 거품기로 마구 사정없이 저어 머랭을 만들어 줍니다.
반죽에 건포도를 넣고 섞어 준 후 머랭을 넣어 살살 아기 다루듯이 섞어 줍니다. 너무 세게 저어주면 머랭이 숨이 죽어 안된답니다. 머랭의 거품이 살아 있어야 빵이 잘 부풀어 오른 답니다.
전자렌지에 사용하는 유리용기에 기름을 조금 떨어뜨려 키친타올로 골고루 발라 준 후, 반죽을 부어주고 위에 슬라이스아몬드를 뿌려 줍니다. 랩을 씌운 후 요지로 구멍을 뽕뽕뽕 내어 주세요. 전자렌지에 넣고 약 15분 정도 돌려주면 된답니다. 좀 적게 만드실 경우, 이 양의 반정도 하실거면 약 10분 정도만 돌려주셔도 되요.
잘 구워진 단호박케이크~ 노란 빛깔이 아주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졌답니다.
단호박요리 초간단하게 만드는 꿀팁 정말 쉽지요?ㅎㅎ
유리용기를 몇번 탁탁 쳐서 뒤집어 철망에 올려주어 식혀주면 된답니다. 그릇에 기름을 발라주어서 흐트러짐 없이 아주 쉽게 잘 떨어진답니다.
좀 식으면 빵칼을 이용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단호박을 껍질째 사용하면 영양도 더 많이 챙겨서 좋구요, 이렇게 사이사이 파릇하니 보여서 더 먹음직 스럽답니다.

등록일 : 2018-08-23 수정일 : 2018-08-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쿡조리쿡

http://blog.naver.com/kyss7700

요리 후기 2

깜찍이우영 2019-03-20 10:10:05

다이어트음식이라서 맘껏먹었어요ㅎㅎ 너무맛있었어요. 근데, 비율대로하면 너무 묽어서 단호박을 더 넣었어요ㅠ 

에프마스터 2019-03-23 10:58:42

이 레시피 따라서 만들었는데 맛있네요!! 반죽이 많이 나와서 오븐으로도 굽고 전자렌지로도 구웠는데 전자렌지가 더 빠르고 촉촉하구요. 오븐으로 구운것도 겉면은 바삭 하면서 속은 촉촉하고 약간 촉촉한 스펀지케잌같은 느낌이예요 저는 단걸 좋아해서 올리고당 듬뿍 넣고 에리스리톨 듬뿍 넣었더니 진짜 달달해여 ㅎㅎ 굽는 용기에 기름을 꼭 발라야해요!! 저는 꼼꼼하게 안 읽어서 기름을 안발랐더니 나중에 떼어낼때 안떨어져서 다 부서지고 난리가 났네요 ㅠ 적당히 잘라서 식힘망에 식히는 중인데 예쁘게 동그란 모양 그대로 안깨지고 나왔으면 좋았을걸 기름 안바른게 넘 아쉽습니다 

댓글 1
파일첨부
추천 태그Recommend tag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