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83
main thumb
불량엄마소자매마미

짭조름 부들부들 명란젓 계란찜

하이~하이~불량엄마 소자매마미예요~! 세택 메가쇼에 갔다가 사온 명란젓~! 명란젓에 청양고추 하나 잘게 썰어 넣고, 참기름 한수 저, 통깨 넣어 비벼만 줘도 밥 한 그릇 비워내는 게 일도 아니죠^^ 저녁밥상에 뭔가 올릴게 없나 고민하다가 명란젓 계란찜을 올리기로 결정. 뚝배기 계란찜을 좋아하지만 오늘은 전자레인지를 이용해보기로 해요~!
3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달걀 4개
  • 다진야채
  • 청주 1수저
  • 명란젓 1~2덩이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계란은 그릇에 넣어 풀어주기 전 알끈을 제거해주세요. 잘 풀어준 계란을 체에 한번 걸러주면 훨씬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들 수 있어요. 하지만 불! 량! 엄! 마! 귀차니즘의 선두주자로서 과감히 패스~! 골고루 풀어준 계란물에 다진 야채와 청주를 넣어주세요 불량엄마 소자매마미는 매주 야채 다짐을 만들어두어 음식 할 때 요긴하게 사용 중이죠~!
명란젓 손질방법은 칼집을 내어주고 칼등으로 살살 살~긁어주면 껍질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명란젓도 계란물에 퐁당~! 명란젓에 간이 되어있어 따로 간은 안 해요.
계란찜할 그릇에 참기름을 미리 둘러 코팅을 해주면 계란찜이 들러붙지 않아 깔끔해요! 뚝배기로 계란찜을 할 때도 동일해요^^
계란물을 부어주고~랩을 씌워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끝~! 불량엄마 아니랄까 봐 랩이 똑~떨어져서 급한 대로 비닐팩 씌우고 구멍 뽕뽕 내주었어요. 집집마다 전자레인지의 온도는 다르므로 전 6분을 돌려주었고요~! 5분 정도 돌리시고 젓가락으로 찔러보시고 계란 물이 안 묻어 나오면 완성~!

등록일 : 2016-09-13 수정일 : 2016-09-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불량엄마소자매마미

소자매를 키우는 불량엄마예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