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563
상품목록
main thumb
최윤미

얼큰한 쭈꾸미볶음

먹을수록 얼큰하고 칼칼~ 감탄사 절로 나오는 쭈꾸미볶음입니다.
4인분 3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쭈꾸미 손질법입니다. 뭐 그냥 내장까지 다 먹어도 괜찮아요. 그렇지만 혹 내장을 못드시는분들을 위해 손질법도 보여 드립니다. 다리사이를 헤집어 보면 꽁무니 같지만 입이 보입니다, 오징어보다 억세지는 않지만 꾹 잡고 짜주면 쏙 하고 입이 나와요. 제거 해주시구요. 머리 사이에 가위를 넣어 가른뒤 무지개빛나는 덩어리 하나와 허연 덩어리 하나가 있을꺼예요. 무지개빛 덩어리만 가위로 살근 살근 잘라 주시면 됩니다. 그리곤 눈을 잘라 주세요.

쭈꾸미 손질법 레시피

깨끗하게 씻은 쭈꾸미는 바닥에 키친타올 3~4겹을 깔고 넣어 두세요. 그럼 물기 제거가 자연스럽게 된답니다.
쭈꾸미 크기가 큰것은 적당하게 잘라 주시고 작은 쭈꾸미는 그냥 통째로 놓고 양념을 미리 섞어 쭈꾸미위에 뿌려 주물 주물 양념을 잘 섞어 줍니다.
아주 뜨겁게 예열한 팬에 참기름 두르고 양념된 쭈꾸미를 넣어 뚜껑덮지 않고 볶아 주세요. 뚜껑을 덮으면 잘 익기는 하지만 물이 생길수 있거든요. 쭈꾸미가 워낙 신선해서 좀 덜익어도 상관 없으니깐 뚜껑 연채로 센불에서 재빠르게 볶아 줍니다.
접시 바닥에 참나물을 넉넉하게 깔고 양념 잔뜩 머금은 쭈꾸미 볶음을 올려 놓습니다, 드실땐 쭈꾸미한점과 참나물을 같이 집어 드시면 되는 거지요.
양념의 간이 좀 센편입니다. 야채와 같이 먹으려구요. 저처럼 생야채가 싫으신분은 같은 양념에 양파나 파프리카등을 넣어서 볶아 보세요. 그래도 간이 잘 맞을껍니다. 남은 양념에 밥도 비벼 실파 송송 뿌려 먹으면 칼칼한 맛에 감탄사 연발하게 됩니다.

등록일 : 2010-04-07 수정일 : 2015-09-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2
파일첨부
또띠아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샌드위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생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모닝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치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