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33
main thumb
예은예슬맘

아이 반찬, 토란 줄기 넣고 닭개장 만들기, 닭개장 만드는 법,

아이 반찬, 토란 줄기 넣고 닭개장 만들기, 닭개장 만드는 법,입니다 어제 토란 줄기 삶아서 볶아줬더니 아이들이 너무 잘 먹어서 오늘은 토란 줄기 먹으려고 닭개장을 끓였습니다. 제가 먹을 것, 아이들이 먹을 것 따로 닭개장 만들기를 했더니 다른 반찬 하려고 하면 할 수는 있었는데, 아이들 간식도 많이 먹고 해서 그냥 국만 끓였어요. 숙주도 잘 먹고 토란대도 잘 먹고, 닭도 잘 먹으니, 아이들이 좋아할수밖에 없는 메뉴인듯해요 닭은 영계닭 6호를 이용하였습니다.
3인분 120분 이내 초급
[재료]
닭정육 1마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껍질을 제거하고, 황기와 대추, 간 마늘을 넣고 압력 밥솥에 1시간을 중불로 삶았습니다. 물은 1.3L 정도면 좋은데요. 국 끓일 때 1L 정도는 있으면 좋아서 1.3L 정도로 넉넉히 하면 좋아요. 냉면 대접으로 1공기 반 정도 넣으면 될듯합니다.
닭살은 찢습니다. 닭살을 찢기 위해서 닭은 한 시간 이상 압력솥에서 삶았더니 엄청 부드러웠습니다.
공통으로 참기름 2T, 국간장 0.5T, 고춧가루 0.5T, 국간장 2T를 넣고, 삶은 토란대 줄기와, 숙주, 닭살을 넣고 버무려줍니다.
닭을 삶은 물을 500mL 넣고, 국간장 1T를 넣고 끓입니다. 이 정도 염도면 0.3% 정도이지만, 닭 육수 덕에 심심하지 않아요. 토란 줄기, 숙주, 닭 육수, 닭살까지 골고루 든든히 아이들의 #닭개장 이 완성되었습니다 제가 따로 국을 끓인 이유는, 아이들 것 덜고 고춧가루를 넣어도 되긴 하는데, 만들 땐, 덜고 나면, 아침에 아이들 먹을 국이 없겠구나 싶어서 기본으로 버무리는 것은 같이 버무리고, 제가 먹을 국은 버무리는 양념을 추가하여서 국으로 끓였습니다
저의 닭개장에는 고춧가루 1T를 더 넣었고, 고추기름을 내고자 한다면, 홍고추를 씨앗을 제거 후, 잘라 넣고, 올리브유를 넣고 볶다가, 고춧가루를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닭개장에 기름이 너무 많은 건 싫어서 고춧가루만 더 추가하고, 역시 육수에 간장 1.5T를 넣고 육수 500mL(생수병 1병) 정도의 양으로 끓였습니다. 더 칼칼하게 먹으려면, 청양 고추 씨를 털어서 버리고 잘라 넣으면 좋아요.
팁-주의사항
1. 닭개장 할 때, 닭은 껍질을 벗기고 삶아야 해요. 아니면 껍질과 꼬리에는 기름이 엄청 많아요.
2. 토란 줄기는 삶은 토란 줄기를 구입해도 아린 맛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물에 30분 정도 담가서 아린 맛 제거 후 30분 이상 물에 삶아서 물기를 제거 후 사용합니다.

등록일 : 2018-09-14 수정일 : 2018-09-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예은예슬맘

예은예슬맘입니다.다된다에어프라이어최강레시피저자입니다https://m.blog.naver.com/okybali123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