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72
main thumb
전문가매거진

[제철레시피] 구워도 맛있고 졸여도 맛있는 갈치

젓가락으로 발라먹기 힘들어 항상 부모님이 발라주셨던 갈치가 7월부터 제철이란 걸 알고 계셨나요?


갈치의 제철은 7월부터 10월까지라고 합니다. 7월은 낚시가 금지된 금어기로 갈치로 생계를 유지하는 어민들만 잡을 수 있죠. 한국에서는 목포 먹갈치와 제주도 은갈치가 유명한데요. 먹갈치와 은갈치 모두 같은 종이며, 낚시 방법에 따라 먹갈치와 은갈치로 나뉜다고 합니다.



갈치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소화 촉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칼슘, 인 등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도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습니다.


갈치가 영양가도 높고 맛있는 생선이긴 하지만, 여름철 고래회충에 노출되기 쉬운 생선입니다. 갈치를 회로 먹거나 내장을 먹게 되면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갈치는 역시 조림이죠!



만개조아 쉐프의 갈치조림 레시피 보러가기: @6908498


갈치하면 생각하는 조리법이 바로 조림입니다. 통통한 갈치와 무, 감자, 고구마 등 다양한 야채를 넣고 조리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인데요. 지금이 제철인 감자와 함께 먹으면 밥 한 그릇 뚝딱하고 비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고추장을 발라 구운 갈치는 어때요?



lee쉐프의 갈치 고추장구이 레시피 보러가기: @6892539


주로 소금을 뿌리거나 그냥 구워 먹는 갈치, lee쉐프님께서는 소금이 아니라 고추장을 발라서 색다른 맛을 내셨어요. 매일 먹는 소금구이와는 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구이, 조림과는 다른 매력, 갈치찌개



갈치찌개 레시피 보러가기: @6901167


갈치구이, 갈치조림이 질리셨다면 찌개는 어떠신가요? 물론 국물이 많은 갈치조림도 있지만, 찌개와 조림은 다르죠. 칼칼한 국물과 맛있는 갈치의 만남! 비 오는 날엔 역시 찌개죠!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