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927
상품목록
main thumb
전문가매거진

[제철레시피] 국물을 시원하게 해주는 홍합

10월부터 제철인 홍합은 짬뽕이나 탕을 통해 많이 알려진 어패류입니다. 주로 감칠맛 나는 육수를 만드는 데 재료로 사용하며,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에 딱 어울리는 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합은 날이 따뜻해지면 홍합의 먹이긴 플랑크톤에서 독성이 생기게 돼 3월부터 9월까지는 먹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 현상은 홍합뿐 아니라 굴, 조개류에서 흔히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홍합은 육수의 감칠맛을 내주는 감초 같은 역할을 하면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홍합탕은 시원한 국물 덕에 술안주로 많이 먹게 되는데요. 홍합 속 타우린 성분이 알콜 분해를 도와 간의 회복시키고 숙취를 해소해줍니다.


철분,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빈혈 예방에 좋고 비타민D 성분이 칼슘 흡수율을 높여줘 뼈를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 피부 미용, 혈관 건강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홍합 삶는 법





강원도에서 먹을 수 있는 별미 섭죽



불면증오로라 쉐프의 섭죽 레시피 보러가기: @6944983


섭죽은 강원도 속초에서 먹을 수 있는 지역 음식입니다. 불면증오로라 쉐프님께서 강원도의 별미인 섭죽을 직접 만들어주셨는데요. 영양가도 뛰어나고 맛도 좋아 속초의 섭죽마을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시원한 국물맛이 예술인 홍합탕



뽕림이 쉐프의 홍합탕 레시피 보러가기: @6866282


홍합하면 역시 탕이죠. 탱글탱글한 홍합살과 시원한 국물이 함께하면 이만한 반찬도 없는데요. 뽕림이 쉐프님께서 홍합 손질법부터 시원한 홍합탕 끓이는 방법까지 모두 공개합니다.



홍합을 활용한 천연 조미료




강철새잎 쉐프의 천연 조미료 레시피 보러가기: @6847389


홍합은 감칠맛이 특징인 식재료인데요. 강철새잎 쉐프님께서는 건새우, 건멸치, 건표고, 건홍합을 모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천연 조미료를 만드셨습니다. 고추씨를 넣어 매콤한 맛을 추가해 국물 요리에 한 스푼만 넣어도 맛을 바꿔주는 천연조미료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