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갈치살은 향신즙을 살짝 뿌려 밑간하고, 채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놓고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밀가루를 묻힌 갈치살을 타지 않게 구워놓습니다. 밀가루가 묻으면 쉽게 타기때문에 중약불에서 구워내세요.기름을 넉넉히 둘러야 갈치가 바삭하게 익어 나중에 식감이 좋아요..팬에 소스재료를 모두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수분이 날아가면서 걸쭉해진 상태가 될 거에요. 너무 오래 졸이지는 마시구요.
노릇하게 구운 갈치살을 팬에 놓고 양념 소스의 4/5를 넣고 약한 불에서 국물을 끼얹어가며 졸여줍니다.수분이 어느 정도 증발되면 불을 금방 꺼야 양념장이 타지 않아요.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준비한 채소를 센 불에서 달달 볶다가남겨둔 양념 소스를 넣고 잠시만 더 볶다가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합니다.
냄비애 양파, 감자, 갈치 순서대로 올리고 전분이 나오는 감자 혹은 갈치를 바닥에 깔면 쉽게 눌러 붙어 탈 수 있으니까 수분이 많은 양파를 바닥에 깔아야 맛있게 조림할 수 있어요.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해놓으면 숙성되서 훨씬 더 맛있어요.
양념장 올리고 대파, 청양고추 올려 냉장실에서 오래오래 숙성시켜요.
냄비가 달궈질 잠깐 동안만 처음에 센불에 올리고 바닥에서 지글지글 소리가 나기 시작하면 바로 약불로 줄여서 뚜껑닫아 1시간이상 간이 배도록 오래 오래 끓여줍니다. 이때, 절대로 물은 넣지않고 양념장 끼얹어 재워둔 상태 그대로 조리해요.
물 한방울 넣지 않아도 사진처럼 바닥에 자작자작 촉촉하게 재료 자체에서 수분이 나와요. 센불에서 조리하면 수분이 나오기도전에 타버리기 때문에 불조절을 꼭 신경써야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