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을 달구어 올리브오일을 둘러주고, 마늘과 양파를 넣어서 향이 나도록 볶아줍니다. 닭가슴살을 넣어서 볶다가 가지속과 양배추를 넣어서 볶아주고, 토마토소스를 넣어서 잘 섞어가며 되직해지도록 볶아줍니다.
물기가 줄어들고 되직해지면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속을 파낸 가지에 볶은 것을 가득 채워주고,
그 위에 모차렐라치즈와 빵가루를 고루 뿌려요. 파슬리가루도 솔솔 뿌려서 190℃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넣어 약 12~13분 정도 구워내요.
2.토마토소스 가지덮밥by.쿨캣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가지 2개, 토마토 1개, 양파 1/2개, 미니 새송이 버섯 6~7개, 모짜렐라 치즈 한줌, 물 1/2컵, 생바질 3~4장.
[양념 및 소스재료]
토마토 소스 1컵, 발사믹 식초 1작은술, 설탕 한꼬집, 소금 후추 각 약간
[요리순서]
가지는 둥글게 썰고 양파는 채썰고 토마토는 씨를 털어내고 토톰하게 채썰고 미니 새송이는 작은 것은 통으로 큰것은 반으로 나눠주세요.
둥글게 썬 가지에 소금을 약간 뿌려 5분여 정도 잠시 재워주세요.
양파는 그대로 이용해도 괜찮지만 소금에 살짝 절인 후 사용하면 좀 더 아삭한 식감이 살아나니 살짝 절여주세요. 채소가 숨이 죽으면 손으로 가볍게 눌러 물기를 짜주세요.
달군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먼저 볶다가 물기를 짠 채소와 미니 새송이 버섯을 넣고 함께 중불로 볶아주세요.
재료가 나른하게 익으면 분량의 토마토 소스와 발사믹 식초, 설탕 넣고 물 1/2컵을 부어 재료가 고루 어우러지게 볶아주세요.
간을 보아 모자르면 소금, 후추를 약간 넣어 맞춰 주고
모짜렐라 치즈를 위에 뿌린 후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2분여 정도 익혀주세요.
치즈가 완전히 녹으면 생바질을 듬성 듬성 찢어 섞어 주면 훨씬 풍미가 살아나요. 하지만 없으면 당근 패쓰 가능.
완성 접시에 밥을 펴담고 토마토 소스 가지 볶음을 올려 덮밥을 완성합니다. 가지를 살짝 절여 물기를 제거한 후 만들어서 수분이 적당히 빠진 까닭에 질척이지 않고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어요. 토마토 소스 가지 덮밥은 식감도 좋고 새콤 달콤한 맛이나서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을 거예요.
3.보라색 가지냉국 by.비바리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가지 2개, 노랑과 빨강색 파프리카 1/3개씩, 풋고추 1개
[양념 및 소스재료]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국간장, 소금 조금씩 , 얼음 1컵
국물양념 : 생수 4컵, 국간장 2큰술, 식초 1큰술, 산야초 발효액 1큰술, 소금 조금
[요리순서]
가지는 씻어서 토막을 내고 냄비에 물을 넣고 뚜껑을 닫아 알맞게 쪄서 꺼내어 식힌 후 5cm 길이로 찢거나 칼로 썹니다.
풋고추, 부추, 파프리카도 송송 썹니다.
찐 가지에 2번의 재료와 국간장, 소금, 참기름, 깨소금으로 버무려 밑간한 가지는 약 5분간 재워둡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