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5,399
main thumb
만개의매거진

울렁울렁 입덧 줄어주는, 입덧에 좋은 음식

임신초기 고통 1순위 '입덧'
음식 냄새만 맡아도 우욱!
울렁울렁거리는 입덧은 이제 STOP!
입덧가라 앉히는 음식으로 줄여보자! 

입덧은 겪지 않으면 모른다고 할 정도로 심한 메스꺼움과 구역질, 냄새에 민감해 구토를 동반하기 일쑤죠. 
임신한 10달 동안이나 지속되는 괴로운 입덧을 완화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입덧 극복 방법을 소개해요. 

이렇게 해보세요. 

1. 나만의 '입덧 완화 음식 리스트'를 만들어보세요. 
입덧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도 나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어요. 
평소 먹지 않았던 음식이 의외로 입덧 증상에 도움이 되기도 한답니다. 
입덧기간 중 떠오르는 음식을 먹어보고, 그 중에서 내 입맛에 딱 맞는 찰떡궁합 음식 리스트를 틈틈히 만드세요. 

2. '음식 리스트'를 기준으로 속을 비우지 말고 조금씩 자주드세요. 
입덧은 공복시에 훨씬 더 심해지므로, 외출중에도 가지고 다니며 먹을 수 있는 간식 형태로 만들면 좋아요. 

3. '음식 리스트'에 작성한 음식을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예를들어, 레몬은 입맛을 돋우는 효과가 있지만 날 것으로 먹기 부담되니 레몬청, 레몬차, 레몬즙, 레몬캔디, 얼음큐브 레몬, 레몬 샐러드 드레싱으로 만들어 차갑게 드세요. 차갑게 먹으면 냄새가 나지 않아 입덧 완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추천 입덧 완화 '음식 리스트': 레몬, 생강, 매실, 모과, 유자, 포도, 귤, 오렌지, 토마토 등)



FOOD 1. 두부

두부는 질좋은 단백질(라이신,트립토판) 을 가지고있어 면역력을 up! 스트레스 down!시켜줘요. 


<추천요리> 두부구이: 색감도 맛도 좋은 두부구이. 초고추장에 콕! 찍어 먹으면 새콤한 맛이 확~

"두부구이" 바로가기




FOOD 2. 토마토

레드푸드의 선두주자 토마토. 임신 초기에는 임신 호르몬이 분비돼 골반 주위로 혈액이 몰려 방광을 자극해 소변이 자주 마려워요. 이때, 수분 함량이 높은 토마토가 특효!


<추천요리> 토마토빙수: 토마토를 삶고 얼린후 휘리릭~갈아주기만 하면 상큼하면서 시원한 맛에 반해버려요.

"토마토빙수" 바로가기


FOOD 3. 모과

알칼리성 식품인 모과. 칼슘,칼륨,철분등 무기질이 풍부해 입덧 시기 부족한 무기질을 채워줘요. 


<추천요리> 모과차: 달콤새콤한 맛이 입덧으로 지친 임산부의 기분을 전환시켜줘요.

"모과차" 바로가기



FOOD 4. 매실

매실의 가장 큰 매력은 신맛. 신맛을 주는 유기산이 장활동을 촉진시켜 입덧으로 인한 장을 편안하게 만들어줘요. 또한 탈수가 일어나지 않게 수분을 보충해줘요. 


<추천요리> 매실엑기스: 새콤달콤한 맛이 입덧완화에 GOOD! 입이 심심할때나 속이 안좋을때 물에 휙휙 타 섞어 먹어보세요.

"매실엑기스" 바로가기


FOOD 5. 생강

생강에 들어있는 디아스타아제와 단백질 분해효소가 소화액 분비를 자극해 장운동을 촉진시켜 설사와 구역질에 효과적이예요. 


<추천요리> 생강쿠키: 오독오독 씹는 식감이 메스꺼움을 가라앉히고 은은한 생강향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줘요~

"생강쿠키" 바로가기


■ 또 다른 베스트 모음

- 몸이 천근 만근,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 감자볶음 만드는 법 레시피 모음

- 콩나물국 끊이는 법 레시피 모음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