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감기에 좋은 차 베스트 3

만레의코코넛|2015-11-24 오전 09:49|356|0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걸리기 쉬운 감기!

이때는 건조한 기관지를 보호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따뜻한 차를 수시로 마시는게 좋답니다.

겨울철 감기를 다스리는 차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1.다섯가지 맛을 담은 오미자차 by.서현마미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오미자 1/2컵, 물 7컵, 꿀 적당량
[요리순서]
  1. 오미자는 흐르는 물에 헹궈서 잡티나 먼지를 제거해주고,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2. 정수기가 있다면 차가운 물을 분량대로 받아서 오미자에 부어주고,, 그렇지 않다면 물을 끓여서 식힌다음 오미자에 부어서 시원한 곳에 하룻밤 두세요. 하루가 지나면 오미자에서 그 맛과 색이 우러나서 빨간 오미자차가 되어요.

2.감기예방! 레몬절임, 레몬차 by.니코로빈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2시간 이상 난이도 :초급

[주재료]
레몬 1개 100g, 유리병
[양념 및 소스재료]
설탕 100g
[요리순서]
  1. 유리병을 뒤집어 물에 담군 후 가스불을 올려요. 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꺼냅니다. 젓가락 위나 망에 뒤집어 올려 말려 주세요.
  2. 굵은 소금을 이용해 박박 문질러 왁스(기타불순물)를 제거해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주세요.(익히는게 아니니 금방 꺼내요) 찬물에 잠시 식혀 두시구요. 소다를 이용해서 다시금 박박 문지러 주세요. 물에 씻어서 마무리 합니다.
  3. 레몬의 끝 부분은 잘라서 제거를 해주세요.
  4. 적당한 굵기로 슬라이스 해주세요. 속에 있는 씨도 확실히 제거 해주세요. 레몬이 절여지면 당연히 힘이 없어지겠죠. 그러니 첨부터 너무 얇게 슬라이스 하지 마시구욤. 어느정도는 두께가 있어야해요. 안그럼 정작 먹을때는 흐물흐물해서 보기 안좋죠 속에 있는 씨를 제거하지 않으면 쓴맛이 난답니다.
  5. 그럼 이제 열탕 소독 된 병에 레몬을 켜켜이 쌓아 주시면 완성 입니다. 레몬을 먼저 넣고, 설탕으로 덮어주고! 이 단계를 계속 반복 하시면 된답니다.
  6. 3일정도 상온에 그대로 두셨다가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냉장보관하여 꺼내 드시면 된답니다. 요즘처럼 차가운 날에는 뜨거운물을 넣어 레몬차로 또는 홍차 티백을 이용해 레몬홍차로 여름에는 탄산수를 넣어 에이드로 드시면 되겠죵

3.기관지에 좋은 도라지 대추차 by.다온별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12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도라지 한줌, 대추 한줌, 물 7컵 정도
[요리순서]
  1. 흙을 깨끗이 씻어내고 껍질을 벗겨냈어요. 가로로 돌려가며 벗겨내면 아주 잘 벗겨진답니다. 잔뿌리가 좀 많은 편이라서 손질하긴 좀 귀찮긴 했어도 좋은 도라지인만큼 손실 없게 열심히 손질했어요~
  2. 대추도 깨끗이 씻어서 준비하고~ 도라지도 껍질 벗겨 깨끗이 씻어 놓았구요.
  3. 대추는 씨앗에 독이 있다고 해서 씨앗을 다 빼냈어요~ 도라지랑 대추 함께 넣고 약한 불에 뭉근하게 끓여냅니다.
  4. 한시간 정도 끓였더니 향이 참 좋더라구요. 어느정도 잘 우러난것 같죠.
  5. 잘 우러나온 도라지 대추차에 잣도 살짝 띄워봤어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