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15년 잘가~ '연말파티음식' 베스트 3

만레의코코아|2015-12-30 오전 10:16|421|0

2015년이 하루밖에 안남았네요. 연말에는 한 해를 보내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하고자 외식 일정으로 모임을 만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마음이 편안한 집에서 오븟한 자리를 마련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맛있는 음식과 함께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연말파티음식으로 제격인 음식들을 만레에서 소개한다.



1.바게트보트 미트볼파스타 by.서현마미
분량 :2인분 조리시간 :2시간 이상 난이도 :고급

[주재료]
미니 바게트 - 우리밀 중력분 300g,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4g, 천일염 6g, 물 200~210cc
[양념 및 소스재료]
미트볼파스타 - 스파게티 80g, 미트볼 6개, 토마토소스 160g, 마늘 2쪽, 페페론치노 3~4개,

올리브오일 적당량, 소금, 후춧가루, 파르메산 치즈가루
[요리순서]
  1. 먼저 바게트를 만들어 볼께요. 바게트는 다른 빵 반죽보다 덜 치대줘야 하는데, 저는 반죽기로 8~9분 정도만 반죽을 하고 꺼내줬어요. 반죽이 서로 매끈하게 한덩어리가 되어 손에 달라붙지 않을 정도만 반죽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2. 반죽을 둥글려 볼에 담아주고 윗면에 랩을 씌워 숨구멍을 3~4군데 뽕뽕 뚫어줍니다. 실온에 그대로 두어 1차 발효를 해주세요. 90분정도 발효를 시키다가 주먹으로 눌러서 펀칭을 해주고, 다시 윗면을 덮어 발효를 시켜줍니다.
  3. 1시간 넘게 발효를 시켜주면 반죽의 부피가 처음보다 2배 이상 늘어나요. 그때까지 발효를 시켜주시면 되어요.
  4. 반죽을 작업대에 올려놓고 손으로 눌러서 공기를 빼준다음, 3등분을 해서 타원형으로 둥글려주세요. 윗면에 젖은 면보를 덮어서 실온에서 20분정도 중간휴지를 시켜줍니다.
  5. 반죽을 조금 길게 펴서 위에서 1/3정도를 접어 꾹꾹 눌러주고, 아래에서도 1/3정도를 접어 꾹꾹 눌러주세요.
  6. 그런다음 반절로 접어서 끝부분을 손으로 눌러 붙여 마무리 해줍니다.
  7. 간격을 두고 팬에 얹어서 2차 발효를 시작합니다. 저는 반죽의 분량을 좀 다르게 해서 하나는 길게 만들어주고, 나머지 두개는 통통하고 조금 짧게 성형해주었어요.
  8. 윗면에 면보를 덮어 90분정도 실온에서 2차 발효를 시켜주고, 반죽이 부풀어오르면 적당히 칼집을 넣어주세요.
  9. 240℃로 미리 예열해둔 오븐에 스팀을 넣어주고, 반죽을 넣은다음 온도를 210℃로 낮추어 약 20분정도 구워줍니다.
  10. 짧게 구워낸 미니바게트에 미트볼파스타를 담아내려구요. 빵의 윗면을 잘라내주고, 칼로 속을 도려내어 보트처럼 만들어주세요.
  11. 달군팬에 기름을 둘러주고, 미트볼을 넣어서 둥글려가며 속까지 익혀줍니다. 센불에서 익히게되면 겉면만 익고 속은 잘 익지 않을수도 있으니 중약불 정도에서 시간을 두고 익혀주시면 좋아요. 미트볼이 다 익으면 다른 그릇에 따로 덜어놓아둡니다. 미트볼을 익히면서 스파게티 면도 삶아서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12. 다른 팬에 올리브오일을 둘러주고, 편으로 썬 마늘과 페페론치노를 넣어서 향이 나도록 볶아주세요.
  13. 마늘향이 나면 토마토소스를 넣어서 뜨겁게 데워주고, 삶아둔 면을 넣어서 고루 섞어줍니다.
  14. 익혀둔 미트볼을 넣어서 같이 버무려주고 불에서 내려주세요. 이제 빵을 그릇삼아 이 파스타를 담아주시면 되요.
  15. 파르메산 치즈를 얇게 갈아서 얹어주면 완성입니다.

2.닭가슴살 가지말이 by.이슈아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가지 1개, 닭가슴살 1캔, 피망 1/4개, 무순 약간, 양파 1/4개
[양념 및 소스재료]
다진마늘 1t, 식초 1t, 간장 1T, 참기름&통깨 약간
[요리순서]
  1. 가지는 깨끗하게 씻어서 가로로 길게 슬라이스하구요. 허브솔트 약간과 올리브유에 밑간 해두세요.
  2. 되도록 얇게 썰은 가지는 프라이팬에 살짝 살짝 익혀줬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만 구워서 식혀주세요.
  3. 그리고 그 외의 재료들은 한꺼번에 잘 섞어주는데요. 닭가슴살을 삶고 또 찢는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서 저는 동원 순닭가슴살을 사용했어요. 손으로 찢어서 결이 그대로 살아있기 때문에 그냥 캔을 톡 따서 사용하면 모양도 예쁘고 원하는 양만큼 사용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답니다.
  4. 피망과 양파는 채썰어주고 참기름과 통깨도 솔솔솔 넣어
  5. 모든 재료가 골고루 섞이도록 잘 섞어주세요.
  6. 구워둔 가지를 길에 펴놓고 그 위에 적당량의 속을 올려 돌돌돌돌 말아주면 끝.
  7. 속을 듬뿍 넣어야 더 맛이 좋구요. 든든하면서도 야채가 듬뿍 들어가 있어서 속도 편안한 메뉴에요. 하나하나 모양도 예쁘면서 만드는 과정이 크게 수고롭지도 않으면서 야채, 특히 가지 싫어하는 분들도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어 더 좋답니다. 원하는 야채가 있다면 취향껏 더 추가해서 만드셔도 좋구요. 든든한 닭가슴살, 건강한 야채 듬뿍. 요즘들어 자꾸 허기지는 제게 딱 어울리는 음식이었어요.

3.소고기숙주나물볶음 굴소스요리 파티요리 by.전라도언니루비씨
분량 :3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꽃등심(미국산) 300g, 숙주나물 1봉지, 식용유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굴소스 2아빠숟가락, 후추 약간
[요리순서]
  1. 먼저 팬에 식용유를 여유있게 둘러주시고 중불로 달궈줍시다잉~
  2. 씻어서 물기를 뺀 숙주나물을 넣어주고
  3. 굴소스 2아빠 숟가락을 넣어 부러요. 루비씨는 걍 눈대중으로 ㅎㅎ 많이 넣음 짭니다잉~~
  4. 이제 굴소스가 잘 섞이게 볶아주는디요, 숙주는 숨만 좀 죽을정도로만 볶으십쇼. 허벌라게 볶아불면 나중에 죽탱이 됩니다요.
  5. 숙주에서 자연스럽게 물이 나오니까 재빨리 볶아분디요, 눈으로 볼때 숙주가 살아서 기어나올것같아도 한김빠지면 다 죽는다고요. 근께 언능 건집시다.
  6. 요로코롬 아삭하니 잘 볶아진 숙주는 그릇에 이뿌게 담아주고요.
  7. 소고기를 구워볼까용~~~ 아따 때깔 좋다욤. 루비씨는 꽃등심을 썼는데 차돌박이나 구이용 소고기는 암거나 써도 됩니다잉. 괜히 난 돈도 읍는디 꽃등심 사라하네 어찌네함서 니는 돈있어서 좋것다 ~ 뭐 이람서 루비씨 욕하지마시고 호주산이나 미국산 물건너온 소고기 사십쇼. 루비씨가 쓴 소고기는 미쿡산 흑소인디 한우 반값입니다요 ^^
  8. 소고기 다들 구울줄 아시죠잉~~ 핏기가 가시게만해서 묵는디 너무 안익혀불면 자칫 숙주에 피칠할수 있응께 앞뒤로 구어서 핏기가 안올라오게끔만 해주시와용! 잠깐!!! 소금뿌리지 마십쇼!!!!! ​간은 안할겁니다욤~~~ 후추만 살짝 뿌려주세요.
  9. 겁나 두껍게 썰어부러서 루비씨는 사진보다 조금 더 익혔습니다잉~~ ​
  10. 잘익은 고기를 숙주위로 가지런히 놔주면 땡!! 근사하지요잉~ 아따, 그나저나 넘 빨리 끝나부러쓰야. 내 스톼일 아닌디... 더 복잡해부러야쓴디~~~ 하지만 요거슨 얼른 만듬서도 겁나 신경쓴것같이 보이는 사기요리!! 그런거 좋아들 하시자나유...
  11. 잡수실때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고요,
  12. 요로코롬 숙주랑 같이 고기한점 집어서 입에 넣어불면!! 크아~~~ 고소한 소고기의 풍미와 굴소스가 적절히 배인 아삭한 숙주가 찰떡궁합, 흐미 아그야, 술어딨냐!!! 오늘 쐬주한잔 찌끄라불라마~~
  13. 숙주만 한웅큼 집어묵어도 밥반찬으로 따악!!! 외식하지 마시고 마법의 소스 , 굴소스로 간단하게 후다닥 만들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알콩달콩 한잔 하시는건 어떠심까??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