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지락♡ 2020.05.27 17:23
2 11
마카롱 만들어본게 언제드라...
오년정도 제대로 마카롱을 만들어본적이 없는듯합니다
제대로 기억은 하고 있는건지 테스트해볼겸 만들어봅니다
다섯판 만들어 세판은 실패...
겨우 건진 두판은 버터크림 만들어 필링넣어 완성
모카버터크림과 크림치즈 필링
망친 꼬끄는 과자롶먹을라구 통에 담아 포장
오기가 생겨 당분간 마카롱 쭈~~~욱 만들듯합니다
댓글 13

천년만년♥♡2020-05-27 19:00:29 |신고

대단하십니다👍👏👏만들기 힘들지않아요??

모스2020-05-27 19:48:06 |신고

저는 계속 마카롱홀릭~~ 조만간마카롱배우려구요 ㅎ

꼼지락♡2020-05-27 21:05:20 |신고

천년만년♥♡ 만드는건 어렵지않은데 말리고 굽는 과정에서 실패하는 일이 생기드라구요

꼼지락♡2020-05-27 21:05:39 |신고

모스 놀러와~~~
나랑 같이 만들믄 되긋네

꼬맹이2020-05-28 03:08:39 |신고

저 원데이클래스로 마카롱 만들었는데 되게 힘들었어여ㅠㅠ 막 코크 붙고ㅠㅠ

꼼지락♡2020-05-28 12:22:47 |신고

꼬맹이 꼬끄는 날씨나 건조시간등 여러가지가 다 맞아야 잘 나오는건데 마카롱공방이면 조건을 잘 만들어놨을낀데 아쉽다

sammyyanag2020-05-28 13:59:06 |신고

sammyyanag님이 이 글을 격하게 좋아합니다.

sammyyanag2020-05-28 14:00:16 |신고

마카롱은 사먹는거야~~~^^
나도 지락이표 마카롱 먹어보고 싶어👉👈😁😁😁

꼼지락♡2020-05-28 17:07:00 |신고

sammyyanag ㅋㅋ 내가 쫌더 연습해서 맛난 마카롱 만들어줄께용♡♡♡

♡성현♡2020-05-29 10:30:41 |신고

♡성현♡님이 이글을 너무 좋아합니다.

♡성현♡2020-05-29 10:31:16 |신고

예술!!!! 작품 탄생이예용~^^👏👏👏

촌아짐2020-05-29 20:45:13 |신고

울딸이 친구들이랑 까페 갔다가 마카롱 먹었는데 넘 맛있다고 엄마 생각나서 사왔다며 3개 들고 왔더라...
마카롱 좋아하는 애미는 순삭해버렸다는...ㅋㅋ 마카롱 가격이 넘 사악해...만드는 재주는 없고...ㅠ

인아다인2020-06-05 21:07:57 |신고

마카롱 도전 한번도 못해봤는데 ㅠㅠ 해봐여겠어요 너무 이뻐요 집에서 저런퀄이 ㅠㅠ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