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전 삼시세끼를 해도 딱 한끼만
(사는얘기수다와 레시피 작성하는게 좀 길어야지...저만 힘든게 아니라 읽는 사람들도 무쟈게 힘들듯)
포스팅하는데 오늘은 특별한 날이니 한번더!×
사실 골목식당에서 나오는 자장떡볶이 비쥬얼 보고 먹기 싫었는데....ㅠㅠ
남자2호 원정 숙제 하러 갔을때 해줬던게 기억 났던지 침 튀기며 남자2호에게 자랑질을 합니다.
🧒엄마 나 저거 먹어봤지?엄마가 해줬을때 너무 맛있어 세번 먹었는데...엉아는 안 먹었지?
🙎♂️어라 진짜???언제??나도 먹고 싶은데...
아놔 ~아이들 잘때 봤어야 하는데 이걸 봐서 딱 걸렸습니다.
마침 오늘은 어린이날~나가지도 못하고 선물도 없는데 음식으로 대신한 맛있는 선물을 해 주겠다며 아침부터 춘장을 튀겨 줍니다.
🎈자장만드는법은 올린적 있어 약식으로 올릴께요
춘장을 튀겨 주고(기름까지 나머진보관)
튀긴 📌춘장위에 기름으로 양배추 마늘 양파 잘게 다져 투명하게 볶아준뒤 돼지고기 간것(전 대패삼겹 남아 잘게 다져 넣어주었어요)
📌어흥소스 조금 만들어 먹어보았는데 아이들이 먹기에는 기절할 만큼 너무 매워요.
그래서 제가 만든 페스토와 특별한 고추기름 대신에 넣었어요.페스토는 피스타치오페스토1.5t를 넣어주니 맛이 더 좋아요.(돼지고기를 많이 넣지 않아도 아주 쏘굿
(고추기름:뜨겁게 달궈진 기름에 땅콩.마늘.멕시코칠레.한국산고운매운고춧가루 약간의바질 모두 갈아 볶아 저장해 두었어요.기름이뜨거울때 볶아주거나 부어주어야 매운맛은 매운맛대로 고소한 맛까지 올라오고 고춧가루 풋내가 나지 않아요)
이렇게 자장과 페스토 고추기름 고추장 굴소스를
2:1:0.5:1(T)넣고 물을 부어 걸쭉하게 만든다음
떡과 어묵 넣고 졸여주면 끝.
여기에 한치튀김 탄산수와 얼음 넣어 튀겨주면
식어도 바싹 아삭한 한치튀김까지 완성.
📌단맛을 더 원하시면 물엿을 넣어 주시면 되는데요.양파와 양배추 잘게 다져 충분히 많이 넣어 투명할 정도로 볶아주면 단맛 효과가 엄청나서 저는 넣지 않았어요.
👬와우 자장맛에 매운맛 고소한 맛까지...
엄마 너무 맛있어...어제 TV에서 본 비쥬얼보다 더 맛나 보이기도 하지만 정망 맛있다...
튀김 완전 바싹 찍어 먹어???
원하는대로~~~원하는대로 먹고 행복하면
다 맛있단다~
어째U?? 맛있게JU?
사실 일반 떡볶이보다 일도 많고 시간도 좀 걸리지만 춘장과 고추기름 한번 만들어두면 시간은 별로 걸리지 않아요.
아주 제대로 된 선물이 되었다며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참 감사한 오늘입니다.
투정부릴만 한데 이것만으로도 감사하다며 말해주는게 말이죠.
4인분은 족히 한거 같은데 튀김2개 남기고 다 먹은걸 보면서 저도 만족한 오늘 선물...
특별한 아이들 식탁에 아이들 위한 음식으로 선물해 주는, 오늘 아이들이 행복한 하루 되길 바라며~아니 앞으로 쭈욱~알았JU?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