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가득밥상
(내 꾀에 내가 넘어간)몸보신 시켜주겠다고 닭 푹 과요~
요즘 코로나19때문에 식당에서 반찬이며 김치 국 찌개 볶음까지 배달이며 판매하기 시작했어요.
이 곳에 없었던 기회라 삼계탕1 주문했죠...
헉~병아리다~정말 병아리다....뭘 편하게 한끼 떼우겠다고~🤔
봄에 먹는 보신용 삼계탕은 소가 가장 적합한건 알고 있지만 5~6호닭은 우리집 세 남자에게 입을 채우긴 정말 부족부족
6호짜리 닭을 급하게 두마리 사와 정리할 거 정리한 이쁜 닭을 🎈약주머니(아래 적어두었어요)를 넣고 푹 삶고 삶아 음식 잘하시는 아주머니 것과 함께 믹스했어요.
💯멕시코 우리집에 이런 재료가 있다는게 놀랍JU?한국 갈때마다 발품팔아 씻고 말리고 건조시켜 늘 가져와요.
찹쌀은 따오 불려 쪄내서 나중에 죽처럼도 먹고 따로 국물에 좀 넣어주었지요.
아낌없이 햇마늘과 파도 넣어주니 맑지만 진한
삼계탕 완성..TIP)처음부터 녹두나 찹쌀을 넣고 끓이면 국물이 구수하긴 하지만 시원하고 맑지 않아 나중에 넣길 권장합니다.
발라먹는 재미
들이키는 시원하고 건강한맛
든든한 죽까지...
이만한 보양식이 있을까 싶을정도로 지금 이 시기,여기 날씨에 적극 권장 하고 싶은 삼계탕.
다행히 세 남자들은 더운날이 오면 닭을 먹어야 보양이 된다는걸 알고 있기 때문에 이 더위에도 셋이 머리를 맞대고 발라먹고 들이키고 죽도 떠 먹는 이 번거로운걸 아주 착실히 해줘요🤣
대단하JU?
내일은 개운하게 남은 김칫국에 갱시기죽을 좀 끓여줘야 겠네요.참 야무지게 파먹습니다.^^
#몸보신 #잘먹어야 #면역좋아져 #삼계탕 #어린닭 #고마워 #세남자위한식탁 #오늘은_이거_먹어요 #내일메뉴 #홈레시피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