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가득밥상
(바다향가득)김치도 없이 먹어도 좋고 쉽게 담굴수 있는~쌀밥과 꿀조합 멍게젓갈 담아볼까요?
안녕하세요.시니마리아예요.
이곳 멕시코에는 봄같은 여름이예요.
그런데 멍게를 먹지 않는 이곳에서 멍게는 한국사람에게 아주 귀한 재료랍니다.
그나마 한국마켓이 생겨 급 냉동된 멍게가 들어오는데 비싸기가 시니마리아를 슬프게 해요.
근데 이게 왠 호강이랍니까?
이웃분이 멍게 먹지 않는데 지인이 주셨다며 저에게 두봉지나 주셨어요.ㅎㅎㅎㅎ
어제 초장에 데낄라 한잔하며 조금 먹고 또 냉동시키기 싫어 나머지를 젓갈로 담구려 준비해 보았어요.
🎈멍게젓은 이렇게 해요.
나머지 멍게 2kg라지만 정확히500g정도 되는듯 해요.
급냉 해 온것이라 뻘을 제거할 필요는 없지만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 주었어요.
👌너무 오래 씻거나 깨끗한 척 한다고 오래 씻으면 바다향 다 잡아 먹어 맛이 없어요.
양념: 고춧가루.갈치액젓이나 까나리액젓
매실액조금.통깨.땡초.붉은고추.다진마늘.무즙약간.약간의 달달함을 원하시면 올리고당을 좀 추가해 주세요.
다싯물(이 과정은 안 하셔도 되는데 전 삭힐꺼라 했답니다)
저는 멍게의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많이 나서 좀 넣었어요.
(다진파는 이때 넣지 않고 먹을때 바로 넣어 먹어야 무르지 않고 맛이 좋아져요)
천일염에 씻어 물기제거 한 멍게를 냉동 저장해 두었다가 아침 일찍 무쳤어요.
다싯물 진하게 내 놓은것에 양념에 들어갈 고춧가루 먼저 불려 놓고 거기에 양념 추가해 버무려 주었어요.
춘곤증이 있는 요즘에 멍게 비빔밥을 해 먹어도 갓 지은 밥 위에 올려 먹어도 입맛 샥~돌게 하는 멍게젓
5월이 제일 맛있는 멍게이지만 삭혀 이렇게 젓갈로 먹을땐 지금쯤 담아 삭혀 먹어도 아주 좋은 젓갈같아요.탁월한 선택이지요?
멍게효능에는
치매나 스테미너에도 좋지만 당뇨에도 아주 좋지요.
프로스마로겐이란 성분이 다량 함류되어 있어
기억력 떨어지는 분들에게도 아주 좋답니다.
숙취 노화방지에도 좋고...이쯤되면 최고의 식재료아닌가요???^^
담구면서 바다향 진하게 나는데 안 먹을수 없어 파 쫑쫑 썰어 서서 밥 한공기 반을 거뜬히 먹어치운 시니마리아입니다.ㅋ
오늘도 건강한 밥상 차리는 아내에게 엄마에게 따듯한 말한마디와 마음을 담아 안아 보세요.
이상 시니마리아의 도둑 키우는 주방이야기였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