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할머니곁에서 자라서 그런지 할매 입맛이예요!ㅋㅋ 자동으로 할머니께서 해주셨던 맛을 상상하며 음식을 하게되요..지금은...하늘나라 매일 저를 지켜보고 계십니다...ㅠㅠ
우선 동치미가 참 됬어요! 11월에 담아둔 동치미예요...담글때 연근을 좀 썰어넣었구요~시골집에 대추나무가 있어서 마른 대추를 마니 떼려 넣었어요! 조금 짜게 했구요! 올 여름까지 먹을수 있거든요!
오징어볶음은 고추기름을 냅니다!! 식용유에 고춧가루ㆍ국간장ㆍ양조간장ㆍ굴쏘스ㆍ맛술ㆍ요리당 넣코 약한불에 볶아줍니다..양념들이 지글지글 할때 각종 야채를 넣코 볶은후 마지막에 썰어놓은 오징어 넣코 잠깐 더 볶아줍니다..마지막에 챔기름~~통깨로 마무리~~!!
11월에 끝물 고추로 고추지 해두었어요..동치미 담글때도 넣었구요.. 요거 다들 좋아하시자나요..삭힌고추무침~~별미예요!! 이거는 조청 사용합니다..요리당이나 물엿은 농도가 약해서 옷이 벗겨져요~~찐득한 조청이랑 파ㆍ마늘 다진거ㆍ멸치액젓 2큰술정도 넣코 참기름ㆍ통깨 넣음되요..고추지 무치기전에 3-4시간 정도 물에 담궜다가 키친타월로 물기 제거 해야됩니다!
메추리알 장조림은 특별한건 없어요..메추리알과 표고버섯 넣코 했구요..먹다남은 게장 간장이 있어서 활용했어요..장조림에서 게장맛이 납니다..아주 맛있어요..이건 요즘 곱창김에 청량고추 송송 썰어넣코 싸먹으면 꿀맛이죠~~~^^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