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내내 고생하시고 수고하신 그대들...
받은것보다 남에게 배푸는 한해를 만들어 보고자
늘 노력하는 시니마리아되겠습니다.
I hope that you will be happy more and more in this year.
더더 행복한 날이 올 한해 가득하실..
이제 한국은 쥐띠 2020년이 시작되었겠네요.
저희는 아직 하루 남아 내일 가족과 함께 아침상에 올릴 만두를 만들고 있어요.
정성가득 만들어 새해 첫날 이 정성을 함께 먹고
시작되는 한해에 내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출발을 기원하고자 매번 힘들고 귀찮아도 그 마음 버리고 늘 하는것 같아요.
📍김치만두 속 탈탈 털어 야채와 손두부 넣고 고춧가루 좀 더 넣어 속을 빨갛게 하는데 전 🔖김칫속을 좀 익혀 냉동저장해 두었다가 김치만두나 전골 끓일때 그 김칫속을 넣어 양념을 해요.그러면 더 육즙 좔좔 맛은 업업 최고랍니다.
육즙 가득 김치맛 가득 김치만두 만들고
(제 생각엔 김치만두는 김치가 맛있어야 그 맛이 일품이 된다는 점.)
📍돼지고기 소고기 3:1로 넣고 두부 두개나 물기빼서 넣어주고 야채들 잔득 당면가득 요래요래 다 채워 넣다보면 속이 엄청 많아져요.
이걸 언제 다하나 싶다가도 만들어 두면 가족들 입안으로 쏙쏙 들어가 편할때가 많다지요.
만두 만들기가 무섭게 찌고 있는 와중에 상도 차리지 않고 다들 가져다 먹는지 그 모습에 흐믓한 시니마리아.
만두는 아내...엄마가 만든것이 최고라며 몇판을 먹어도 먹어도 배 부르단 말이 없어 건강상의 문제로 뺏어야 하는 모진 엄마로 변하지만 그래도 기분 좋답니다.
내일 먹자며 아이를 다독이며 쪄 놓은 만두 많은 양을 잘 밀봉해 냉동으로 또 내일 먹을 만두와 떡은 냉장실로 직행...시작부터 부자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