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2,890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리뷰] 간편한 안주! 조아저씨 국물닭발 vs 복선당 매콤 돼지껍데기

안녕하세요. 만개의 레시피 에디터입니다!

야식, 술안주 하면 생각나는 것은?

닭발 그리고 돼지껍데기!

오늘은 간단하게 집에서 먹기 좋은 추천 간편식

#국물닭발#돼지껍데기 제품을 리뷰해볼게요.


새로운거, 맛있는거 전부 경험해야

직성이 풀리는 만.레 에디터가 직접 뜯고 맛보고 즐겨 본 후기 고고!


오늘의 술안주는 이거다!

조아저씨 포차식 국물닭발 & 복선당 매콤 돼지 껍데기



배달은 오래걸리고 집에서 간단히 야식 먹고 싶을 때!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술안주가 필요할 때! 야식과 술안주하면 자동으로 생각나는 매콤한 국물닭발과 돼지껍데기를 간편식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 3종을 소개해볼게요.


조아저씨 포차식 국물닭발 2종

무뼈 국물닭발 500g / 통뼈 국물닭발 650g


중원닭발의 대표메뉴인 '저온숙성 국물닭발' 은 48시간 동안 저온숙성을 거쳐 더욱 감칠맛 나는 소스를 사용해 국물닭발의 맛을 극대화 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제품은 냉동상태로 제공되어 일정 시간 해동이 필요한 제품입니다. 저온숙성 국물닭발 제품은 통뼈와 무뼈 2가지 제품으로 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먼저 무뼈 국물닭발부터 조리해볼까요?



먼저 해동된 무뼈닭발을 후라이팬에 올리고 종이컵 1/3 정도의 물을 함께 넣어주세요. 처음에는 양념이 굳어있기 때문에 국물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 때 너무많은 양의 물을 추가하면 국물의 양이 급격히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이 상태로 닭발을 조금씩 풀어주면서 5-6분 가량 중불에서 조리했어요.



5-6분이 지나면 양념소스가 국물로 풀어지면서 국물닭발의 모습을 갖추게 되는데요. 소스가 풀어지면서 끓기 시작하니 왜 처음 물의 양을 많이 하면 안되는 지 이해가 가더라구요. 국물이 자작한 무뼈 닭발이 완성! 



이렇게 완성된 국물닭발을 그릇에 덜어보니 생각보다 더 많은 양으로 느껴졌는데요. 2명이서 간단한 술안주로 먹거나 혼자서 든든한 야식을 먹기에 적당한 양으로 느껴졌답니다. 무뼈 국물닭발을 단독으로 먹었을 때는 보다 매콤한 정도가 강했지만 오래 지속되지 않았고 데친 콩나물이나 쌈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을 때는 매운 걸 먹지 못하는 사람도 어느 정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느껴졌어요. 뼈는 없지만 닭발 특유의 식감으로 씹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따로 뼈를 제거할 필요가 없어 편하게 먹기 좋았어요.



간단한 주먹밥을 만들어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다음은 통뼈 국물닭발이에요.

통뼈국물닭발도 무뼈국물닭발과 마찬가지로 해동 후 중불로 조리를 진행했는데요.



조리 전과 조리 후 국물 양의 차이가 보이시나요?이처럼 약간의 물만 추가해 끓여도 굳어있던 양념이 풀어지면서 매콤한 국물 닭발이 완성된답니다.



통뼈 닭발도 무뼈닭발과 매운 정도는 비슷했는데요. 먹으면서 뼈를 분리해야하기 때문에 이 과정을 번거로워 하는 분들을 통뼈보다는 무뼈닭발을 추천드려요.


복선당 매콤 돼지 껍데기

250g


복선당 매콤 돼지 껍데기는 4,000원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10가지 한방 비법 육수를 통해 더욱 깊은 맛의 양념이 만들어졌다고 해요. 포장은 2중으로 되어 있었고 냉동상태의 양념된 돼지껍데기가 압축 밀봉 되어있었어요. 냉동상태의 제품을 약 15분 간 흐르는 물에서 해동을 하고 조리를 시작했답니다.



식용유 두르고 팬을 충분히 달군 다음에 유수해동한 돼지껍데기를 중약불에서 2-3분간 볶아줬어요. 가열이 진행되면서 붙어있던 돼지껍데기들이 분리되기 쉬워지니 처음부터 억지로 분리하려고 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완성된 돼지껍데기를 접시에 옮겨봤어요. 어두운 붉은 색의 색감을 가지고 있었고 한 입 먹는 순간 쫄깃쫄깃 맛있는 식감이 느껴졌어요.

세가지 제품 중에서는 저녁의 술 안주로서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만약 먹었을 때 쫄깃한 식감이 부족하다면 1-2분 간 조금 더 익혀주세요!


이 제품은 양도 적당했고 적당히 매콤해 부담 없이 먹기 좋아 가장 만족스러웠던 제품이에요.

다른 사이드 메뉴 없이 단독으로 먹었을 때도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답니다. 적당히 매콤해 먹은 후에 부담스러움도 적었어요.


후기

오늘은 야식 & 술안주 간편식 추천이라는 주제로 중원닭발에서 출시된 국물닭발 2종과 복선당 매콤돼지껍데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미 야식과 안주로 유명한 닭발, 그리고 돼지껍데기를 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으로 재탄생시킨 제품이에요. 세 가지 모두 적당한 매운맛과 만족스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어 간단히 조리해 먹기에 좋았어요.


무뼈국물닭발 ★★★★☆

조리도 간단하고 식감과 맛이 만족스러웠으나 단일 제품인데 비해 가격이 비싸게 느껴졌어요. 이 제품은 주먹밥과 찰떡으로 어울려 단순 술안주보다는 야식으로 간단한 한끼 식사를 하고 싶을 때 좋은 제품이에요.


통뼈국물닭발 ★★★☆☆

무뼈 닭발과 마찬가지로 단일제품 대비 가격이 비싸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뼈를 발라먹는 것을 좋아 하지 않아 이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졌고 그만큼 호불호가 강하게 갈릴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러나 통뼈닭발을 좋아하고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물 야식을 원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이에요.


매콤돼지껍데기 ★★★★★

조리도 간단하고 가격 대비 적절한 양과 맛, 식감까지 가지고 있어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제품이에요.

저렴하게 만족할 수 있는 술안주를 찾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오늘은 야식 추천 간편식 3종은 소개해드렸는데요.

원하는 시간대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야식&술안주 제품이에요.


집에서 조리하는 간단 야식을 찾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 만나요~!


*이 콘텐츠는 제품을 소개하고자

만개의레시피가 직접 사용해보고 제작한 콘텐츠 입니다.


리뷰에 사용한

국물닭발 매콤 돼지 껍데기가 궁금하시다면?

✔ 사진클릭하기 ✔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