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5,911
main thumb
쇼핑매거진

[만개의 리뷰] 풍미있는 요리가 가능한 WOLL 아이언 무쇠주물냄비☆

안녕하세요. 만개의레시피 에디터입니다!

오늘은 높은 하이테크기술과 노하우가 모여 만들어진

#wOLL(볼) 아이언 무쇠주물냄비 2종을 리뷰해볼게요.


밥부터 고기까지 다양한 요리 즐길 수 있는

아이언무쇠주물냄비 후기 출발~!


어디에도 사용가능한 만능냄비!

WOLL 아이언 주물냄비

(자세히보기)



최근 요리방송이 많아지면서 주방용품 중 하나인 냄비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독일의 키친웨어 브랜드의 첫번째 주물냄비 라인인 '아이언'은 무쇠장인의 기술력과 튼튼한 내구성, 보온성을 가진 제품이라고 해요! 내부의 블랙 매트 에나멜 코팅으로 세척 또한 간편하다고 합니다. '아이언' 시리즈에는 미니웍, 양수냄비, 사각그릴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는 미니웍 20cm(카본그레이)양수냄비 20cm(칠리레드)를 리뷰해볼게요!


WOLL(볼) 아이언 무쇠주물 양수냄비

20CM, 칠리레드


제품은 본체와 뚜껑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제품에 손상이 없도록 비교적 튼튼하게 포장되어 있었어요.무쇠 냄비이다 보니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졌고 그만큼 튼튼함이 느껴졌답니다.



냄비 뚜껑의 안쪽에는 돌기가 있는데 이를 통해 조리 시 재료의 수분이 유지될 수 있어요. 이를 셀프 베이스팅이라고 하는데, 재료의 수분을 유지함으로써 깊은 맛과 풍미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냄비를 사용하기 전, 제품 세척 후 오일을 통해 사전 코팅이 진행되어야 제품에 손상이 덜 간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양수냄비를 통해 어떤 요리를 해볼까 하다가 무쇠솥으로 밥을 하면 밥맛이 더 좋다고 해서 직접 밥을 해보았답니다. 제품 특성 상 너무 센 불에 이용하거나 온도변화가 급격하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어 중~약불 위주로 요리를 진행했어요. 물과 쌀의 비율을 1:1로 2컵씩 담았고 중불에서 물이 끓어오를때까지 기다린 후 한번 섞어주고 뚜껑을 덮고 약불로 10여분간 가열했어요.



불을 끄고 2-3분간 뜸을 들인 후 밥의 상태를 확인해보니 고슬고슬하게 잘 지어졌어요. 고슬고슬한 쌀밥을 원하시는 분에게 안성맞춤인 밥이 완성되었어요. 누룽지는 원하시는 분은 약불로 가열하는 시간을 2-3분 정도 늘려주시면 좋아요. 만약 좀 더 촉촉하고 끈기 있는 냄비밥을 원하신다면 조리 시 물의 양을 조금 더 추가하면 좋답니다.



밥맛의 경우, 일반 냄비 보다 비교적 큰 압력이 가해지다보니 일반 냄비로 지은 밥보다는 그 맛이 살아있고 보다 쉽게 밥이 만들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한 그릇 기준 2-3인분 정도의 밥을 완성하기에 알맞았고 압력밭솥보다 빠르게 고슬고슬한 밥이 완성될 수 있어 쉽게 밥을 지을 수 있었답니다.


WOLL IRON 미니웍

20CM,카본그레이


미니웍 역시 이동에 용이한 손잡이가 달려있었고, 조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뚜껑이 함께 동봉되어 있었는데요. 보다 작은 사이즈의 웍으로 1-2인분의 식사를 조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만한 크기입니다.



미니웍을 이용해서는 김치볶음밥을 만들어봤어요. 파기름을 충분히 낸 뒤 김치와 밥을 이용해 간단한 김치볶음밥을 만들었는데요. 밥의 양은 넉넉한 1인분정도를 사용했어요. 미니웍의 바닥이 매끄러워 밥을 넣고 볶을 때 인덕션위에서 흔들리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자주 저어줘야하는 볶음요리를 할 때는 한손으로 웍을 잡아줘야 할 것 같아요.



뚜껑을 덮고 조리되는 모습을 확인하기 위해 김치볶음밥을 중심으로 계란와 치즈를 둘러 약불로 녹여보았는데요. 열기로 인해 뚜껑이 뿌옇게 되기는 하지만 재료가 어느정도로 익고 있는지는 확인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무쇠주물로 만들어져 조리 후 오랫동안 열감을 유지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미니웍 제품은 간단한 볶음요리나 약간의 깊이도 있어서 찌개 같은 요리에도 사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제품을 사용 한 후 부드러운 수세미를 이용해 세척을 해봤어요. 두 제품 모두 쉽게 눌러붙는 밥요리를 진행했기 세척이 어려울 거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집에서 보통 하는 설거지의 강도로 진행했을 때, 김치볶음밥과 달걀을 풀은 미니웍의 경우 손상 없이 깔끔하게 세척이 진행되었어요.

그러나 쌀밥을 지은 양수냄비의 경우, 바닥에 붙은 일부 쌀밥이 잘 떨어지지 않아 여러번 세척을 진행해야했어요. 밥을 짓고 세척 시에는 충분하게 불려준 뒤 진행하면 더욱 깔끔하게 세척이 진행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리뷰

포장과 제품의 디자인은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어요. 무쇠냄비인만큼 내구성과 보온성이 뛰어나 음식을 오랫동안 두고 덜어먹기에 좋고 육류와 채소를 요리할 때도 충분히 수분을 유지할 수 있는 특수돌기가 있는 뚜껑이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오븐이나 식기세척기까지 사용이 가능한 광범위한 무쇠냄비로 다양한 요리를 원하는 방식으로 조리하기에 딱 좋을 것 같아요! 다만 뚜껑의 경우 오븐에 한해 사용이 불가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러나 특유의 무게감으로 여러번 들고 이동하기에 불편함이 있고 제품 아랫면이 매끈해 표면이 매끄러운 인덕션 등을 사용할 때 움직임이 있었어요. 가벼운 볶음요리나 찌개는 괜찮지만 묵직한 볶음밥 등을 요리할 때에는 손잡이를 잡고 조리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세척에 있어서는 미니웍에 대한 만족감이 높았어요. 김치볶음밥의 특성상 많은 잔여물이 남게 되는데 간단한 세척으로도 깔끔하게 음식물이 제거가 되었답니다. 세척을 하기 전에는 충분히 냄비를 식혀주고 진행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해 사용 초반에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적응만 하면 더욱 풍미있는 요리를 할 수 있어 좋아요.평소에 수분가득한 찜요리를 즐기시는 분들께 소개하고싶은 제품이에요!



만.레 에디터의 WOLL 무쇠주물냄비 리뷰! 어떠셨나요?

수분감 있고 풍미가 넘치는 찜이나 

솥밥요리를 원하시는 분은 양수냄비를

간단한 1-2인용 요리를 원하시는 분은 

미니웍을 추천드리고싶어요.

그럼 다음 리뷰에서 만나요!



*이 콘텐츠는 제품을 소개하고자

만개의레시피가 직접 사용해보고 제작한 콘텐츠 입니다.


리뷰에 사용한

WOLL 무쇠주물냄비가 궁금하시다면?

사진클릭하기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