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용옥수수
국내산 팝콘용 옥수수
500g
이 제품은 노랑&파랑에 팝콘 그림이 그려진 귀여운 패키지에 팝콘용 옥수수가 가득 담겨 있어요. 먹을 만큼 사용하고 깔끔하게 닫아 놓을 수 있는 지퍼백이라서 보통 비닐을 찢어 사용해야 하는 다른 제품보다는 사용하기에 편리한 것 같아요. 용량은 500g이고 충주에서 직접 키워 만들고 생산한 국내산 팝콘용 옥수수예요. 보통 한 번 먹을 때 50~100g 정도 이용하니 충분히 여러번 먹을 수 있는 양인 것 같아요.
국내산 팝콘용 옥수수는 재배부터 가공, 발송까지 모두 충주 내포마을 한 곳에서 이루어 진다고 해요. 충주라는 지역이 토심이 깊고 배수가 양호해서 감칠 맛나고 고소한 옥수수가 자라기에 제격인 장소라고 해요. 유전자 변형이 없는 토종 씨앗으로 기른 국내산이라 믿음이 가고 맛까지 좋다니! 그럼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국내산과 흔히 사용되는 수입산의 팝콘용 옥수수는 어떻게 다른지 외관을 살펴볼게요.
왼쪽이 국내산 팝콘용 옥수수이고 오른쪽이 수입된 미국산 팝콘용 옥수수예요. 제일 먼저 눈에 띄는 차이는 알의 크기인데요. 수입산에 비해 국내산의 옥수수 알이 색도 연하고 좀 더 작으면서 모양이 동글동글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두 옥수수 알을 튀기면 어떻게 될까요?
둘 다 동일한 버터양과 소금을 뿌려 튀겨보았는데요. 국내산 옥수수 알의 크키가 작았던 만큼 팝콘의 크기도 작았고 색은 수입산보다 훨씬 하얗고 식감은 바삭바삭했어요. 하지만 크기가 작은 만큼 씹을 때 껍질의 질긴 면이 없잖아 있었지만 맛은 수입산보다는 훨씬 고소했어요.
그럼 팝콘 튀기는 법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팝콘 맛있게 먹는 법!
첫번째는 그냥 먹어도 고소한 일반 팝콘이예요.
팬을 달군 후에 버터30g, 팝콘용옥수수 100g, 그리고 약간의 소금을 뿌려주세요. 버터가 없으면 오일 종류는 모두 가능해요. 살살 볶아주다가 하나 둘씩 팝콘이 터지기 시작하면 뚜껑을 닫아주세요! (튈 때 엄청 뜨거우니 주의!) 터지는 소리가 잦아들면 완성! 짠맛을 좋아한다면 튀기고 소금을 추가로 뿌려주세요.
팝콘 만들기의 팁은 처음부터 끝까지 센불에서 이용하셔야 알이 고르게 잘 터진답니다. 팝콘을 3등분해서 2가지 팝콘을 더 만들어 볼게요.
두번째는 상큼달달한 딸기팝콘이예요 어린아이들도 참 좋아하는 팝콘이랍니다.
전자레인지에 화이트초콜릿 50g을 30초 간격으로 저어가며 녹여주세요. 딸기가루 2숟가락을 녹인 화이트초콜릿에 잘 섞어주세요. 1/3의 팝콘에 딸기초콜릿을 골고루 버무려주고 딸기가루 1숟가락을 추가로 솔솔~ 뿌려 잘 섞어주면 초스피드 딸기 팝콘이 완성됩니다! 가루를 한번 더 뿌려줘야 팝콘이 서로 달라붙지 않고 잘 떨어져요. 딸기가루가 없다면 시판용 건조딸기를 갈아서 이용해도 돼요.
딸기초콜릿만들기 >> 초콜릿 버무리기 >> 딸기가루 버무리기
세번째는 요즘 핫한 단짠단짠 초코츄러스팝콘이예요! 없어서 못 구한다는 팝콘, 추운데 돌아다니지 말고 직접 만들어 먹어보자구요!
딸기팝콘과 동일하게 전자레인지에 다크초콜릿을 30초 간격으로 섞으며 녹여주세요. 1/3 분량의 팝콘에 녹인 다크초콜릿 50g을 뿌려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코코아파우더 3숟가락, 시나몬파우더 1숟가락, 설탕이나 슈가파우더 1숟가락을 섞은 뒤 팝콘에 솔솔 뿌려 골고루 버무리면 자꾸만 손이 가는 마성의 초코츄러스팝콘입니다.
초코시나몬가루 만들기 >> 다크초콜릿버무리기 >> 초코시나몬가루 버무리기
시나몬파우더는 취향에 따라 가감하면 돼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 팝콘이 제일 맛있었어요. 다크초콜릿이라 많이 달지는 않으면서 초콜릿이 묻혀져 팝콘껍질의 질긴 부분을 커버하며 부드럽게 씹혔답니다.
후기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